`1면 지면안내-새 연재물 여행스케치 신설
`삶의 향기`·`세상이야기` 고정칼럼 마련

경북매일이 2012년 새해를 맞아 새롭게 지면을 개편, 보다 친숙한 모습으로 독자 여러분께 다가가겠습니다.

독자 여러분께 신문 읽는 재미를 드리는데 중점을 두고 독자 편의 위주로 지면을 구성하겠습니다.

먼저 독자 여러분들이 더 읽기 편하게 편집을 바꿉니다. 기사의 분량을 줄이고 대신 사진의 크기를 늘려 읽기 편하게 편집합니다.

1면에는 그날의 주요 지면을 소개하고 그날의 중요 뉴스를 한 눈에 볼 수 있도록 했습니다.

한국화가 이철진씨가 전국의 명소와 풍물들을 직접 찾아 현장 스케치와 함께 소개하는`이철진의 여행스케치`를 매주 월요일 게재하고 국제면을 신설해 독자 여러분의 세상 보는 안목을 넓혀 줄 것입니다.

갈수록 늘고 있는 경제기사에 대한 요구를 반영해 경제 이슈나 트렌드를 심층 분석, 소개하는 기사를 늘리고 독자들의 눈높이에 맞춘 재테크 방법도 안내합니다.

문화면도 섹션 요일에 변화를 주고 갈수록 생활과 밀접해지는 날씨 기사는 포맷부터 일목요연하게 꾸몄습니다. 일일운세를 오피니언 면으로 옮겨 읽는 재미를 더했고 방송·연예면의 기사를 그만큼 늘립니다.

한편 몇 개의 고정칼럼을 신설하고 일부는 요일을 바꿉니다. 매주 월요일에는 이경우 편집국장의 페리스코프와 배한동 경북대교수의 시론을, 수요일에는 김살로메 소설가의`삶의향기`를 선보입니다. 또 목요일에는 권선희 시인의`세상이야기`를 선보이며 금요일에는 김종배 구미상공회의소 국장의`경제칼럼`과 효웅 조계종 보경사 주지스님 등 성직자들의`종교단상`으로 개편합니다. 손진대 영문학 박사의 교육관련 칼럼도 여러분의 사랑을 받을 것입니다.

독자 여러분들께 보다 알찬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끊임없이 변화하고 노력하겠습니다. 독자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립니다.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