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여성정책개발원 27일까지
20명 모집… 온라인·집합 교육

지난해 양성평등교육 강사단 별반 모습. /경북여성정책개발원 제공
경북여성정책개발원(원장 최미화)은 지역의 양성평등의식 제고와 문화 확산을 위해 양질의 교육을 제공할‘양성평등교육 전문강사 양성과정’을 진행한다.

교육과정은 총 4단계, 80시간으로 구성됐으며, 본원에서 △1단계 기본과정 △2단계 전문과정(Ⅰ,Ⅱ) △3단계 강의력 향상과정을 운영하고, 마지막 4단계 위촉평가과정은 한국양 성평등교육진흥원에서 진행된다.

모집 인원은 20명 내외이며, 기본 및 전문과정Ⅰ단계는 코로나19 상황을 감안해 실시간 온라인 강의로 진행하고, 전문과정Ⅱ와 강의력 향상과정은 집합교육으로 진행된다.

모집기간은 오는 27일까지이며, 교육신청은 경북여성정책개발원 홈페이지에서 신청양식을 다운로드해 작성 후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교육생 선발은 서류심사로 이뤄지며, 모든 과정을 이수한 후 위촉평가과정 최종 합격자는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 전문강사로 위촉돼 도내 양성평등의식과 문화 확산을 위한 교육강사로 활동하게 된다. 기타 상세한 사항은 경북여성정책개발원 홈페이지(www.forwoman.or.kr)에서 확인하면 된다.

최미화 경북여성정책개발원장은 “정책변화에 따른 지역의 강의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과 협력해 지역에서 진행하게 됐으며, 지역 강사를 양성함으로써 강사 양성 체계 다변화 및 지역 접근성을 제고하는데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윤희정기자 hjyun@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