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명대학교

계명대 KAC 메릿(Micheal Merritt) 교수가 수업을 진행하고 있는 모습. /계명대 제공
글로벌 인재를 꿈꾼다면, 정답은 계명대학교다. 계명아담스칼리지(KAC)학과는 2007학년도에 신설돼 글로벌 시대를 선도할 능력과 자질을 갖춘 국제 전문인력 양성을 위해 4년간의 전 교육과정을 해당분야 석학으로 구성된 외국인 교수진이 영어로만 강의하는 영어전용 특성화 단과대학이다. 국제경영학과와 국제관계 학과로 구성돼 있으며, 교수진은 대다수 외국인으로 구성해 전 교육과정을 영어로 진행하고 혁신적인 교육프로그램을 제공해 보다 체계화되고 진보한 교수 방법으로 강의하고 있다.

학생을 대상으로 실시하는 헤드 스타트 프로그램과 스튜던트 소사이어티, 장학제도, 해외연수 및 인턴십 프로그램 등을 통해 21세기 국제사회와 지식기반사회가 요구하는 국제적인 인재를 양성에 중점을 둔다. 학습 효과를 극대화하기 위해 1대1 멘토링 제도 등 교수진과의 커뮤니케이션 활동도 병행한다. 성적우수 장학제도와는 별도로 운영되는 KAC 특별 장학제도, UC 버클리 해외연수, 네브라스카 링컨대학 복수학위 등 국제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전폭적인 지원과 탁월한 교육시스템도 눈여겨볼 만 하다.

디지펜게임공학전공은 계명대와 미국 워싱턴주 레드먼드 소재의 디지펜공학대학이 함께하는 복수학위과정을 위한 학과다. 계명대에서 2.5년을 수학하고 2년을 디지펜공대 미국 또는 싱가포르캠퍼스에 수학해 계명대와 디지펜공대 2개의 학위를 취득할 수 있다. 일본의 게임 개발사인 닌텐도에서 만든 디지펜공대는 게임분야의 하버드대학이라 칭해지고 있으며, 디지펜에서 파견된 교수들이 계명대에서 모든 수업을 영어로 진행한다.

/심상선기자 antiphs@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