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30 중장기발전계획 수립 용역 2차 보고회

【영양】 영양군이 29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오도창 군수 주재로 ‘영양군 2030 중장기발전계획 수립 용역’ 2차 중간보고회를 갖고 영양군의 미래 발전방안을 모색했다.

보고회는 향후 10년 간 영양군을 이끌 미래 비전을 공유하고, 각 분야별 정책을 점검해 실효성 있는 전략을 수립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보고회에서 용역 수행을 맡은 (재)한국산업개발연구원은 △새천년 지속가능한 영양군 농업·농촌 만들기 △영양군 미래 성장 산업 육성 △스마트 도시 영양 만들기 △사통팔달 영양군 만들기 △영양 지오트레일(Geo trail) 구축 △영양군 교정시설 유치 △미세먼지 프리 존(Free Zone) 조성 △영양 보건의료원 건립 △지속가능한 미래지향적 교육 인프라 구축 △스마트 행정 시스템 구축 등 10대 핵심 사업 계획을 설정하고 미래 발전 전략과 부문별 계획 수립안에 중점을 둔 용역 계획안을 보고했다.

오도창 군수는 “영양군 2030 중장기 발전계획은 군의 지속가능한 미래성장 동력을 마련키 위한 중요한 계획인 만큼 군민이 만족하고 공직자가 공감할 수 있도록 계획수립에 만전을 기해줄 것”을 당부했다.

영양군은 이날 보고회에서 논의된 제안 사항을 수정·보완해 4월 중으로 용역을 완료하고, 내년부터 실행 가능한 사업은 신규 사업으로 예산에 반영할 예정이다.

/장유수기자 jang7775@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