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형택 신임 HUG 사장 취임

신임 권형택 주택도시보증공사(HUG) 사장이 부동산가격 안정과 서민주거 안정을 위해 능동적으로 대응하겠다고 강조했다.

권 사장은 지난 23일 부산 본사에서 열린 취임식에서 “서민 주거안정을 책임지는 대표 공기업인 HUG의 신임 수장으로 취임하게 되어 막중한 책임감을 느낀다”며 이같이 밝혔다.

그는 주택시장 안정화, 공공성 증진, 업무 시스템 고도화, 청렴한 조직문화 조성 및 노사 소통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주택공급 촉진 방안을 마련하고 수요자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도시재생사업을 활성화하는 등 공공성을 증진해 주거 분야의 대국민 서비스를 제공하는 공공기관으로서 HUG의 역할을 강화하겠다”고 역설했다.

시장 상황에 좌우되지 않는 지속 가능한 발전의 토대를 구축하기 위해선 “HUG의 리스크관리 시스템을 고도화하고, 개인·기업 부문의 서비스를 종합적으로 재점검하여 최적화된 종합해결책을 제공하는 조직과 프로세스를 마련하겠다”고 전했다.

LH의 땅 투기 의혹으로 도마에 오른 공공기관의 도덕적 해이에 대한 대책으로는 “미공개 내부정보를 활용해 사익을 취하는 행위를 방지하고 이해 충돌 방지제도 등 관련 규정을 즉각 신설해 HUG가 청렴 문화 선도 기관이 될 수 있도록 윤리경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안찬규기자 ack@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