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경】 문경시는 지난 26일 문경 청년정책발굴단 ‘문경띵동’ 성과공유회를 청년문화커뮤니티공간 비빌언덕에서 개최했다.

문경 청년정책발굴단 ‘문경띵동’은 행정안전부 인구감소지역 프로그램 지원사업의 한 프로그램으로 올 3월부터 운영됐으며 교통, 일자리, 주거, 문화예술, 농업의 4개 팀을 구성해 분야별로 실효성있는 정책을 발굴했다.

지난달 4일 팀 구성 및 ‘청년정책 이해하기’에 대한 강의로 시작해 25일에는 그동안 작성한 정책제안서에 대한 자문 및 중간간담회를 가진 뒤, 자문 결과에 따른 보완 및 구체화 과정을 거쳐 최종적으로 성과공유회를 개최하게 됐다.

이날 성과공유회에는 각 팀별로 △빈 주택 리모델링 공공 임대 지원 △귀농귀촌 희망 청년 대상 농업 교육 및 체험(일자리·주거 분야) △로컬푸드판매장의 타 지역 진출을 통한 농산물 판매 및 홍보 강화(농업 분야) △청년 취·창업자 차량 임차비 지원(교통 분야) △청년 문화예술공간 및 공연 영상 송출시스템 구축(문화예술 분야) 등의 정책제안서를 발표하고 그간의 활동에서 느낀 소감과 성과를 공유했다.

임대성 경북도 정책특별보좌관의 ‘우리의 고민을 지역의 정책으로 만들기까지’ 강의를 통해 청년들의 목소리를 제안하는 유익한 시간을 가졌다.

고윤환 시장은 “청년들이 지역에서 느낀 문제점들을 해결하기 위해 직접 고민하고 능동적으로 참여하는 모습에 크게 감명받았다”며“청년들이 제안한 참신한 아이디어를 전폭적으로 지원해 청년이 살기 좋은 문경을 만들기 위해 계속해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강남진기자 75kangnj@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