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시, 여기 관사골’ 주제

[영주] 영주시는 30일부터 5월 30일까지 148아트스퀘어에서 ‘다시, 여기 관사골’이란 주제로 공공미술 프로젝트 사진전을 연다.

공공미술 프로젝트인 ‘우리 동네 미술’은 코로나19로 경제활동이 위축된 예술인들에 일자리 창출과 지역 특색에 맞는 공공미술을 구현해 주민들의 문화향유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사업이다.

관사골은 구 영주역 관사가 있던 곳에서 유래한 지명으로 현 영주1동 두서길 일대다.

시는 관사골 주택의 벽면과 담벼락에 주민의견을 수렴한 다양한 벽화를 그리는 벽화마을 프로젝트를 진행했다. 이번 벽화 그리기에는 40인의 예술인과 주민이 참여해 문화뉴딜과 주민참여 콘텐츠를 동시에 구현했다.

30일부터 5월 30일까지 한 달간 148아트스퀘어에서 개최하는 이번 ‘다시, 여기 관사골’ 사진전은 휴관일인 매주 월요일을 제외하고 누구나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재)영주문화관광재단이 주관하는 전시회는 단순 공공미술 프로젝트에 대한 전시가 아닌 관사골에서만 느낄 수 있는 정취를 품은 스토리에 기반한 사진전을 개최, 관람객에게 색다른 추억과 향수를 전달할 것으로 기대하된다.

김영수 문화예술과장은 “사진전을 통해 근대 철도역사라는 이야기를 품은 관사골이 또 하나의 고유의 특색을 갖춘 지역 명소로 관광상품 개발에 좋은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김세동기자 kimsdyj@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