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주】 (재)영주세계풍기인삼엑스포조직위가 인삼을 이용한 다양한 요리를 통한 ‘2022 영주세계풍기인삼엑스포’의 성공개최를 위해 본격적인 붐 조성에 나섰다.

조직위는 2022 영주세계풍기인삼엑스포 성공개최 및 코로나19 극복기원을 담아 다양한 콘셉트로 제작된 ‘모두의 in 삶, 인삼요리’ 동영상을 유튜브를 비롯한 엑스포 공식 SNS에 올렸다.

‘모두의 in 삶, 인삼요리’는 지역의 요리전문가와 함께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인삼요리를 통해 엑스포 홍보와 인삼요리 대중화를 통한 인삼판매 촉진, 코로나19 상황에서 개인의 면역력 증진에 기여 하는데 의의를 두고 있다.

조직위는 매월 1회 이상 인삼을 이용해 건강밥상, 삼삼한 수다 티세트, 간단 보양 혼밥, 인삼안주요리, 삼삼한 육해공 인삼요리, 인삼 파티음식 등 다양한 인삼요리를 선보일 계획이다.

유튜브 구독자들을 대상으로 총 4회에 걸친 이벤트를 진행해 선물과 함께 구독자의 의견 청취와 인삼요리 참여도 유도할 예정이다.

영주시의 대표 특산품인 인삼은 식품의약품안전처가 인증한 면역기능에 도움을 주는 건강기능식품 원료 6종 중 하나다.

인삼 섭취 시 체내 세균과 바이러스를 없애는 대식세포 등 면역세포를 활성화시켜 면역 단백질의 핵 내 이동을 촉진하는 등 면역력 향상과 피로회복, 뼈 건강 개선에서도 효과가 입증된 바 있다.

인삼은 식재료로 활용 시 열을 가하면 쓴 맛은 줄고 당도가 높아져 탕, 구이, 조림, 디저트까지 다양한 요리에 풍미를 높이고 고기 요리에 넣으면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누린내 억제에 도움이 되는 효과가 있다.

정희수 엑스포운영단장은 “모두의 in 삶, 인삼요리를 통해 실생활에서 다양한 인삼요리를 즐기며 면역력도 높여 건강과 행복지수를 높이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세동기자 kimsdyj@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