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역수칙 준수 전제 하에
김천상무, 5일 부산전 2천136석 개방… 초등학생 무료 입장 허용
백두대간수목원도 만 18세 미만 고객·동반자 1명 입장료 안받아
봉화군, 28일까지 ‘아이행복 가족행복 사진 공모전’ 신청서 접수
상주시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매주 목·금 가족축제 열어

상주시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가 가족축제를 열고 있다.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경북 도내 곳곳에서 다채로운 행사가 열린다.

시·군은 가족행복 사진 공모전 등을 개최하고, 프로축구단과 수목원은 어린이들의 무료 입장에 이어 풍성한 선물도 나눠준다.

철저한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준수하며 가족이 함께하는 체험 프로그램도 진행한다.

김천상무는 5일 어린이날 열리는 부산전에서 초등학생까지 무료 입장을 허용한다.

2일 김천상무프로축구단에 따르면 온라인 예매 사이트 티켓링크를 통해 5일 김천종합운동장에서 열리는 ‘하나원큐 K리그2 2021’ 10R 부산아이파크와 홈 경기 온라인 예매를 시작했다.

방역당국의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 지침에 따라 김천은 총 2천136석을 개방한다. 전 좌석은 1인 4매까지 온라인 예매만 가능하고 경기 당일 현장 구매는 불가능하다.

예매 가능 좌석은 테이블석(T구역)을 포함한 가변석A(W구역), 스탠딩석 가변석B(N구역), A, B, I구역이다. 생생한 현장감을 느낄 수 있는 가변석은 724석 예매 가능하다.

거리두기 방침에 따라 앞 뒤 한 자리, 좌 우 세 자리 씩 띄어 앉기를 시행한다. 원정 팬 입장은 프로축구연맹 가이드라인에 따라 불가능하다.

테이블석(T구역)은 성인 1만5천원, 청소년 1만원이며 테이블석을 제외한 가변석(W/N구역)은 성인 1만원, 청소년 8천원이다. 이외 A, B, I구역은 성인 8천원, 청소년 6천원이다.

어린이날을 맞아 어린이(초등학생까지)는 무료 입장을 진행한다.

무료입장 대상자 또한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반드시 예매를 마쳐야 하며 예매 수수료는 구매자가 부담한다.

군인, 국가유공자, 경로우대자(만 65세 이상), 장애인, 미취학 아동도 무료 입장할 수 있다.

다만, 이들 또한 반드시 온라인 예매를 마쳐야하며 경기 당일 현장 매표소에서 증빙 확인 후 입장권을 발권 받아야 한다.

김천시민은 3천원 할인을 제공하며 문화누리카드 40% 할인, 축덕카드(신용) 5천원, 축덕카드(체크) 3천원 할인받을 수 있다.

김천상무 홈경기 티켓 예매는 첨부된 이미지 QR코드 스캔을 통해 티켓링크로 이동해 진행할 수 있다.

국립백두대간수목원은 ‘가정의 달’ 5월을 맞아 다양한 행사를 진행한다.

5일 어린이날에는 만 18세 미만 고객과 동반자 한 명은 수목원에 무료 입장할 수 있다. 초등학교 6학년 이하 어린이 선착순 500명에게는 ‘나만의 화분’을 선물한다.

어린이날 당일에는 수목원 회원제에 가입하는 100명에게 기념품이 증정된다.

이날 체험 프로그램으로 아빠와 아이가 함께 성장 의자를 만드는 ‘나의 나무, 의자’, 건강한 산림생태계를 보존하기 위해 플라스틱 생수병을 재활용하는 ‘우리의 지구’ 등이 사전 예약제로 운영된다. 호랑이숲에서는 ‘호랑이 설명과 더불어 재미있는 호랑이 Quiz’가 총 3회 실시된다.

22일에는 지역주민과 일반인을 대상으로 무료 가족사진 촬영 이벤트 ‘나의 가족♥나의 수목원’이 준비된다.

참여를 희망하는 지역주민은 3일부터 수목원 홈페이지를 통해 선착순으로 신청하면 된다.

65세 이상 어르신, 다문화가정, 장애인 등 총 30가족을 선정해 액자에 담은 가족사진을 증정한다.

이날 수목원을 방문하는 입장객 중 선착순 20가족에게는 무료로 가족사진을 촬영해 준다.

이밖에 ‘풍선 카네이션’ 만들기, 손수건 염색 ‘백두대간을 담다’, ‘꽃을 품은 술잔’, ‘도마 우드버닝’ 등도 운영한다.

아이부터 할아버지까지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체험 패키지 ‘올 포 유(All for you)’도 선보인다.

가족 중심 숲길 탐방 및 해설 프로그램 ‘숲에도 가족이 있어요’는 하루 2회 90분씩 진행된다.

이종건 국립백두대간수목원장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국립백두대간수목원에서 가족, 연인과 함께 소중한 추억을 쌓길 기대한다”고 했다.

봉화군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봉화군민을 대상으로 3일부터 28일까지 ‘아이행복 가족행복 사진 공모전’ 을 개최한다.

공모전은 ‘아이와 함께 행복한 봉화, Happy Together’ 이라는 주제로 아이와 가족이 함께하는 다양한 일상의 모습을 담은 사진을 공모하며, 자녀와 행복한 가족의 모습을 공유해 가족의 소중함을 느끼고 결혼과 출산에 긍정적인 가치관을 형성하고자 마련했다.

또 봉화군 소재 직장인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사진파일과 사진제목 및 간략한 설명 등을 기재한 신청서 및 서약서를 작성해 이메일을 통해 응모할 수 있다.

응모한 작품들은 공정한 심사를 거쳐 최종 20점이 선발되고, 선정작은 6월 7일 개별 통보되며, 봉화군청 홈페이지를 통해서도 발표할 예정이다.

이금성 군민행복과장은 “코로나 시대에 자녀와 함께하는 시간이 많아진 요즘 건강하고 행복한 가족 친화적인 분위기가 확산돼 어려운 시기를 함께 이겨내길 바란다”고 말했다.

공모전과 관련한 기타 자세한 사항은 봉화군 홈페이지(고시공고)를 참고하거나 군청 군민행복과 평생교육팀(054-679-6394)으로 문의하면 된다.

상주시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 배윤경)는 가족 간 화목을 다지는 가족축제를 개최하고 있다.

‘사랑애(愛) 감사애(愛) 행복애(愛)’라는 주제로 열리는 상주가족축제는 지난달 29일부터 이달 14일까지 매주 목·금요일 센터 앞당에서 진행한다.

센터 측은 코로나19 감염을 막기 위해 지난달 26일부터 28일까지 사전 온라인으로 접수한 300가정을 시간차로 참여토록 하고 있다.

축제가 진행되는 동안에도 명부 작성, 거리 두기 등 방역수칙은 철저히 지키고 있다.

축제에서는 수경식물, 카네이션, 밀키트 등 주간별 주제에 맞는 키트를 제공하고, 아이돌봄지원사업, 가족친화프로그램, 공동육아나눔터 등 센터의 각 사업을 안내하기도 한다.

배윤경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장은 “이번 축제를 통해 가족의 사랑을 확인하고, 서로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행복한 5월이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곽인규·박종화·나채복기자

    곽인규·박종화·나채복기자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