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 구미시새마을회가 새마을운동중앙회가 주최하는 2020년 새마을운동 전국 시·군·구 종합평가 도시지역 부문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

새마을운동중앙회에서 진행되는 전국 시·군 종합평가는 한해동안 전국 시군새마을회의 조직관리, 재정자립, 정책과제, 교육 등 다양한 분야와 활동에 대해 서류심사 및 현장검증을 거쳐 우수한 새마을회를 선정한다.

구미시새마을회는 2020년 새마을운동중앙회의 중점사업을 적극적으로 시행하고, 특색사업으로 코로나19방역 및 극복성금전달, 3R자원재활용품수집경진대회, 농촌봉사활동, 어린이독서왕선발대회, 쌀 및 생필품 나눔 전달 등 새마을운동을 통해 구미시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오영환 구미시새마을회장은 “올해 코로나19로 유난히 힘든 시기에 경북도새마을운동평가 최우수상에 이어, 전국 새마을평가 우수상이라는 좋은 성과를 낼 수 있게 돼 기쁘게 생각하며, 앞으로도 새마을운동종주도시 구미, 참 좋은 변화 행복한 구미건설에 매진하겠다”고 말했다.

장세용 구미시장은 “코로나19로 힘든 때 어려운 이웃을 위해 한마음으로 봉사해 온 새마을지도자들의 노고에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시민들이 함께 참여하고 공감할 수 있는 새마을사업 추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김락현기자 kimrh@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