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권 도전 후 가장 먼저 대구 찾아
“자강되면 윤 전 총장도 입당할 것”

국민의힘 홍문표 의원이 3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소통관 기자회견장에서 당 대표 출마 선언을 하고 있다. /연합뉴스

국민의힘 당권 주자인 홍문표(충남 홍성군 예산군) 의원은 3일 국회에서 당권 도전을 선언한 뒤 첫 방문지로 대구를 찾았다.

이날 대구시당 강당에서 열린 기자간담회에서 홍 의원은 “반 문재인 세력을 모두 당으로 모셔오는 당 대표가 되겠다”고 밝혔다.

특히 “윤석열 전 검찰총장도 국민의힘이 ‘자강’된 상태이면 반드시 입당할 것으로 본다”며 “한 사람만을 위해 입당의 문을 열어주기보다 반 문재인 벨트를 형성해 모든 세력을 모셔오는데 치중하는 당 대표가 되겠다”고 강조했다.

또 “우리당과 뜻을 같이하는 무소속 홍준표 의원 등도 반드시 입당해 반 문 벨트에 합류하는 것이 내년 대선에서 정권을 창출하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누구는 되고 누구는 되지 않는 기준을 잡는 것은 화합하지 못하고 결국에는 정권을 가져오는데도 실패하는 길”이라고 언급했다.

이어 “전직 대통령의 사면문제는 개인적으로는 부끄럽고 안타깝지만 이 부분은 역사에 맡기는 것이 순리라고 본다”면서 “논쟁거리가 되는 것 자체가 바람직하지 않으며 내년 국민의힘이 정권을 잡으면 자연스럽게 해결될 문제”라고 분석했다.

대구경북 통합공항 이전에 대해 홍 의원은 “대구경북통합 공항 이전은 절차상으로 아무런 하자가 없는 상황인데도 민주당은 재보궐선거를 위해 다시 거론하는 치사한 행동을 했다”며 “가덕도신공항은 당위성과 원칙 등에서 하나도 성립된 것이 없는 것으로 본다”고 판단했다.

아울러 “국회에서 출마선언에서 거론된 영남정당 배제론이라는 것은 잘못 전달된 것으로 큰 정당으로 성장해 더많은 표를 얻기 위해 영남을 모태로 하고 지지세를 확산하는 의미”이라며 “대구와 경북 등 영남은 한국의 보수와 성장발전 등을 논의할때 뺄수 없는 중요한 지역”이라고 평가했다.

이밖에도 “남북통일을 위해 그동안 민주당이 사용했던 현금이나 현물 지원보다는 북한의 특정지역에 농업과 어업 등의 기술과 노하우를 전수하는 방안이 가장 타당하다”면서 “현재 북한의 식량난을 해소하는 데 가장 중요한 부분이며 남북통일의 물꼬를 터는 지름길이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홍문표 의원은 “당 대표가 된다면 현재 11개 부처에서 흩어져 사용하는 청년 예산 18조2천억원을 제대로 지원할 수 있는 청년청 신설에 매진하겠다”며 “원외 지구당 170명도 국회의원에 준하는 대우와 호남지역 당원과 당직자 등에게 비례대표 10번내 배치하는 방안 등도 실현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김영태기자

piuskk@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