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출직 공무원, 부동산 투기 전수조사해야”
“선출직 공무원, 부동산 투기 전수조사해야”
  • 피현진기자
  • 등록일 2021.05.03 20:20
  • 게재일 2021.05.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주당 안동·예천 지역위 촉구
더불어민주당 안동·예천 지역위원회는 3일 성명서를 내고 경북도의회 및 안동·예천 지역 선출직 공무원을 대상으로 부동산 투기 전수조사를 촉구했다.

이들은 성명서에서 “그동안 시민단체 및 지역민들 사이에서 선출직 공직자들의 투기 의혹은 공공연하게 제기돼 왔고, 경북도의회 및 안동·예천지역 선출직 공직자들은 이해충돌 부분에 솔선수범해 책임 있는 자세를 보여야 한다”면서 “누구보다도 청렴해야 할 선출직 공직자의 부적절한 투기 의혹이 언론에 오르내리는 지금의 현실에 시민들은 심한 상실감과 배신감을 느낄 수밖에 없다”고 지적했다.

이들은 또 “지자체가 추진하는 개발계획을 가장 먼저 접하는 일부 공무원과 선출직 공직자들의 도덕적 해이가 불법을 넘어 이젠 일상화되지 않았는지 강한 의구심을 가질 수밖에 없다으며 특히 안동·예천지역에서 추진했거나, 추진 중인 대규모 사업지에 대하 전수 조사가 필요하다”고 밝혔다.

이들은 “특히 엄청난 국가예산이 투입된 3대 문화권사업이나 신도청 사업 같은 대규모 개발사업에 대해서는 강도 높은 대대적인 조사가 이뤄져야 하고, 조사를 통해 위법이 확인된 선출직 공직자는 무관용 원칙으로 엄중히 처벌하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그러면서 “경북도내 전역에서 의심 정황에 대한 언론보도와 경찰 수사가 진행되고 있다”며 “여러 광역·기초 지자체에서 자발적 전수조사에 동참하고 있는 만큼 경북도의회와 안동시·예천군 의회는 하루빨리 재발방지 대책을 마련해 땅에 떨어진 선출직 공직자들에 대한 지역민들의 신뢰를 회복해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피현진기자 phj@kbmaeil.com

피현진기자 님의 최신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