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릉군독도사랑 및 지킴이 활동을 하는 (사)영토지킴이 독도사랑회(이사장 이운주)가 어린이날을 맞아 다문화가정 어린이들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갖고 울릉군독도가 우리나라 땅임을 가르쳤다.

독도사랑회는 제99주년 어린이날을 맞아 돌섬(독도)농장에서 정광태울릉도(독도)홍보대사 및 청소년봉사단과 다문화가정 어린이들이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지난해부터 코로나19 확산으로 무료해 하던 어린이들은 청소년 맨토들과 독도사랑회가 유지 운영하는 돌섬농장에서 뛰어놀며 준비한 간식과 함께 아성다이소에서 준비한 어린이날 선물을 전달해 즐거운 시간이 됐다.

특히 중학교 1학년 때부터 다문화가정(일본) 어린이와 인연을 맺어 맨토활동을 하는 이주현(김포외고 일본어학과3)양은 “6년 동안 멘토링 봉사를 하면서 아이들이 변해가는 모습에서 사회적 위화감이나 문화적 차별 없이 적응할 제도가 필요해 비록 작은 힘이지만 역할 해 큰 보람을 느낀다“며 선물까지 준비해 어린이들을 감동시켰다.

길종성독도사랑회 회장은 “코로나19로 어린이날 행사가 축소돼 실의에 빠진 다문화가정 어린이들에게 활력을 불어넣어준 아성다이소와 이주현양에게 박수를 보낸다”며“어린이는 국가의 미래인 만큼 어린이들에게 꿈과 희망을 불어 넣어주는 기회를 많이 만들어야 한다”고 했다.

정광태 울릉도홍보대사는 “코로나19에 지친 어린이들에게 작은 활력소라도 되길 바란다”며 “어린이날만 아니라 평소에도 많은 관심과 사랑을 가져야 한다”고 말했다.

독도 사랑회는 독도학당 운영 등 다문화가정 어린이들을 위해 맨토링 학습. 문화체험 봉사 등 청소년들과 다양한 활동을 통해 울릉군독도사랑과 우리 땅임을 홍보하고 매년 어린이날을 맞아 다양한 행사를 주관하고 있다.
 /김두한기자kimdh@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