道-5개 기관, 적극 지원 MOU

경북도는 6일 벤처기업 혁신성장 지원을 위해 대구대, 포스텍, 스마일게이트 인베스트먼트, 포스코 기술투자, HB인베스트먼트, 기술보증기금, (사)한국액셀러레이터협회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도내 벤처·스타트업을 지역경제 성장 동력으로 키워내기로 했다.

이번 협약으로 경북도를 포함한 6개 기관은 대구대와 포스텍이 운영하는 창업도약패키지 지원사업(2년간 국비 180억원)과 연계해 스타트업 200여개를 대상으로 데스밸리 극복뿐만 아니라 사업화, 마케팅, 판로개척 등 다양한 분야에 걸쳐 지속가능한 성장을 이루도록 체계적으로 지원한다.

또한 경북행복기업 벤처펀드(운용규모 680억원)의 운용사인 스마일게이트 인베스트먼트와 포스코 기술투자를 비롯해 HB인베스트먼트, 기술보증기금, (사)한국액셀러레이터협회가 해당 사업에 컨소시엄으로 참여해 풍부한 투자 경험과 고도화된 분석 노하우를 활용, 우수 스타트업으 컨설팅 및 후속 투자 등으로 연결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이와 같은 협력체계 구축을 통해 경북도 내 벤처·스타트업, 특히 도약기에 있는 기업들이 죽음의 계곡(Death Valley)이라고 말하는 도약단계(3~7년차)를 극복하고 스케일업을 통해 지역 리딩 기업으로 성장해 나가는데 탄력을 받을 것으로 경북도는 기대하고 있다.

이철우 경북도지사는 “창의적인 아이디어와 기술을 가진 스타트업의 잠재력을 맘껏 펼칠 수 있는 벤처·스타트업-friendly 경북을 만들겠다”고 밝혔다. /피현진기자 phj@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