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일대 건축학부 학생들이 유엔 스튜디오의 아스트리드 피버 특임교수와 함께 화상으로 수업하고 있다.
경일대 건축학부 학생들이 유엔 스튜디오의 아스트리드 피버 특임교수와 함께 화상으로 수업하고 있다.

경일대 건축학부 건축학전공은 1학기 개강 직후부터 해외 유명 건축설계사인 유엔 스튜디오(UN Studio)의 아스트리드 피버(여, Astrid Piber) 특임교수와 온라인 수업을 진행해 타 대학으로부터 부러움을 사고 있다.

해외설계사와의 공동 수업은 국내에서 경일대가 처음으로 진행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유엔 스튜디오는 세계적인 건축가 벤 판 베르켈(Ben van Berkel)이 속해 있는 건축설계회사로 독일의 벤츠전시장과 일본의 루이뷔통 플래그쉽 스토어 등의 설계를 통해 세계 건축 트렌드를 이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또 암스테르담, 상하이, 홍콩, 프랑크푸르트, 두바이, 멜버른 등 6개국에 사무소를 두고 있는데 여기에는 27개국의 200명 이상이 근무하고 있다.

유엔 스튜디오는 설립자 벤 판 베르켈을 포함한 5명의 책임자가 운영하고 있는데 그중의 한 명인 아스트리드 피버가 경일대 건축학부 건축학전공의 특임교수로 1학기부터 강의를 맡아 진행하고 있는 것이다.

아스트리드 피버는 오스트리아의 비엔나공과대학(Technical University Vienna)와 미국 컬럼비아대학(Columbia University에서 건축학을 공부한 네덜란드 건축사로 1998년부터 유엔 스튜디오에서 일을 시작해 유럽과 아시아의 다양한 프로젝트를 책임져 인천공항, 한화 본사, 갤러리아 백화점 등 다수의 한국 프로젝트를 수행하고 현재에도 한국, 중국, 싱가포르의 다양한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경일대 건축학부는 학생들에게 외국의 건축문화에 대한 폭넓은 지식을 습득하고 다양한 설계 프로세스에 대한 이해를 통해 국제적인 건축학도로 양성하고자 앞으로 다양한 나라의 유명 설계사와 공동 수업 확대를 추진하고 있다.

/심한식기자 shs1127@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