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릉도어린이들이 ‘꿈과 끼를 찾는 소중한 경험’을 주제로 ‘2021 찾아가는 꿈 찾기 진로캠프가 진행돼 끝 인기를 끌었다. 울릉초등학교(교장 김재영)는 17일 4~6학년 대상으로 ‘진로캠프를 진행했다.

이번 캠프는 (사) 가치더하기가 진행했고 1팀은 상상체험(홀로그램+가상현실), 2팀은 상상체험(과학수사대+업싸이클링)으로 이뤄졌다.

본 프로그램은 4차 산업혁명 관련 분야와 연계한 교육으로 학생들의 창의력을 향상시키고 미래 산업과 직업에 대해 이해하고 스스로 진로를 탐색할 수 있도록 운영됐다.

1팀은 홀로그램, AI, VR이 우리 생활과 사회, 교육에 어떻게 활용되는지 알아보고 홀로그램과 VR(가상현실)을 직접 체험해 보는 활동을 했다.

2팀은 범죄 수사현장에서의 많이 활용되는 야광의 원리를 이용한 야광 지문 열쇠고리 만들기를 하였다. 그리고 우리 생활에서 야광이 사용되는 예를 찾아보고 업싸이클링 디자인도 해봤다.

송아영 (6학년) 학생은 “홀로그래피의 원리를 이용한 홀로그램이라는 어려운 내용이었지만 직접 체험해 보니 신기하고 재미있었다.”라고 말했다.

특히 “우리가 생각지도 못한 일이 일어날지도 모르는 미래 사회에 새로운 아이디어를 만들어 내는 상상력과 창의력이 필요하다는 것을 깨닫게 됐다”고 소감을 밝혔다.
 /김두한기자kimdh@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