日 리크루트R&D스테핑社
3차원 기계설계 업무효율 높일
1천만원 상당 제품 학교에 전달
글로벌 인재 양성에 ‘탄력’

지난 14일 오전 영진전문대학교 교수회관에서 가진 기증식에서 컴퓨터응용기계계열 교수와 학생들이 기념촬영하는 모습. /영진전문대 제공
영진전문대학교가 해외 주문식교육 협약 기업으로부터 실습기자재를 기증받아 글로벌 인재 양성에 탄력을 받게 됐다.

17일 영진전문대에 따르면 컴퓨터응용기계계열은 지난 14일 일본 (주)리크루트R&D스테핑으로부터 3차원 기계설계에 적용될 1천만원 상당의 V-NAND SSD 860 EVO 제품 162세트를 기증받았다.

기증받은 제품은 기계설계용 소프트웨어인 카티아(CATIA) 사용 시 데이터 처리 속도를 빠르게 해, 설계업무 효율을 높여준다.

지난 2013년 영진전문대 졸업생이 리크루트R&DS에 입사하면서부터 두 기관의 인연이 시작됐다. 영진 출신이 현장실무에 발 빠르게 적응하는데 주목한 회사는 지난 2016년 이 대학교와 국제연계 주문식교육 협약을 체결, 컴퓨터응용기계계열에 리크루트반을 개설했다.

해마다 영진 출신을 채용하던 리크루트R&DS는 ICT반도체전자계열과 신재생에너지전기계열 졸업생까지 입도선매로 채용하기에 이르렀고, 올해까지 모두 120명을 채용했다. 대학 측에서도 리크루트반 학생 중 30명 내외를 선발해 회사에서 주문한 설계기술과 일본어를 집중 교육하고 있다.

(주)리크루트R&D스테핑 오가타 마코토 HR부장은 “영진 출신은 전공능력뿐만 아니라 일본어도 매우 빠른 속도로 늘고 있어 회사 내에 매우 만족하고 있고, 일본 내 관련 업계에도 소문이 자자하다”면서 “영진과 우리 회사가 오랜 기간 신뢰를 기반으로 서로 협력하며 우수 인재를 양성할 수 있게 돼 보람을 느낀다”고 말했다.

/심상선기자 antiphs@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