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달 2일 ‘박물관 속 바이올린’ 공연

국립경주박물관(관장 함순섭)은 국립박물관문화재단과 함께 가을이 시작되는 9월, 국립경주박물관 야외에서 ‘박물관 속 바이올린’ 공연을 개최한다.

9월 2일 오후 3시 국립경주박물관 야외 마당에서 열리는 ‘박물관 속 바이올린’은 전시와 감미로운 바이올린 연주를 함께 즐길 수 있는 공연이다. 국립경주박물관에서는 신기술융합콘텐츠인 ‘신라의 얼굴들’을 토대로 행사가 진행돼 관람객들이 독특한 경험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공연에는 뮌헨필하모닉 챔버오케스트라, NBCM 라히프치히, 인천시립교향악단, 코리안심포니오케스트라와의 협연으로 대중들에게 러브콜을 받고 있는 문지원 바이올리니스트가 무대에 오른다. 연주곡은 생상의 ‘죽음의 무도’, 비탈리의 ‘샤콘느’, 마스네의 ‘타이스의 명상곡’, 피아졸라의 ‘탱고의 역사’등 다양한 클래식 음악을 준비했다.

문지원 바이올리니스트는 “생생하게 재현된 그 당시의 모습처럼 음악도 악보라는 텍스트로 시간을 거쳐 연주자를 통해 음악이라는 입체적인 예술로 탄생하게 된다. 그 안에 그 시대의 문화와 감정, 얼굴들을 생생하게 전하고 느낄 수 있으며 시공간을 넘어 역사와 문화를 마주하고 공감할 수 있는 점에서 박물관과 음악은 많이 닮아있다고 느낀다”고 전했다.

또 이번 공연은 남녀노소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으며, 기타 자세한 일정 및 내용은 국립박물관문화재단과 국립경주박물관 누리집(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윤희정기자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