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카라반·텐트팀 500명 참가
산내들 오토캠핑장서 추억 쌓아

[김천] ‘2023 내가 캠핑 왕! 제4회 캠핑 페스티벌’이 지난 13일∼15일까지 김천 산내들오토캠핑장에서 열렸다.

이번 페스티벌에는 전국 캠핑협회 및 김천시 캠핑협회 소속 동호인들의 카라반 74팀, 텐트 28팀 등 총 102팀 500여 명 넘는 캠퍼들과 가족들이 참가해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김천시는 자연을 지키는 친환경 캠핑문화 확산을 위해 환영 선물로 친환경 가방 등을 선물하며 김천시는 친환경 캠핑문화에 앞장섰다.

전국 각지에서 참가한 캠퍼들은 보물찾기, 사생대회, 마술공연, 버블공연, 가족 장기자랑 등 여러 이벤트를 함께 즐기고 보면서 김천의 풍경과 재미에 잊을 수 없는 추억을 만들었다.

누리소통망(SNS)에 실시간으로 후기를 올려 김천의 많은 관광명소가 소개되고 알려지는 계기를 마련했다. 김천 관광지의 우수성과 생생한 현장감을 잘 표현한 우수 후기에 선정된 캠퍼들에게 상품을 선물했다. 특히 ‘감성 캠핑 경연’에서는 형형색색의 다양한 조명과 감성 캠핑 장비를 특색있게 표현한 팀이 1등을 차지했고, ‘사생대회’에서는 김천의 특산품과 오삼이를 생동감 있게 그린 팀이 1등을 했다.

이번 축제에 참가한 캠퍼들은 프로그램이 알차고 흥미롭게 구성되어 있다며 만족감을 표현했다.

한 캠퍼는 “김천의 아름다운 풍경 또한 구경할 수 있어서 행운을 누리는 기회가 되었다”며 “다시 한번 방문하해 김천의 여러 곳을 둘러보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박노송 관광진흥과장은 “캠핑문화 활성화를 위해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이며, ‘계속 찾고 싶은 김천’을 만들어 지역경제 활성화는 물론, 잊히지 않고 기억되는 페스티벌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나채복기자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