與 압박 정계 개편 주도권 잡기

국민의힘 이준석 전 대표가 신당 창당 작업에 속도를 내고 있다. 창당을 위한 온라인 연락망을 구축 한지 하루도 안 돼 3만 명 이상을 모집하는 등 여권을 압박하며 정계 개편 주도권 잡기에 나섰다.

19일 오후 이 전 대표에 따르면 지지자 연락망 구축 참여자가 3만1천 명을 넘어섰다. 이 전 대표는 이날 페이스북에서 “자고 일어났더니 하루도 안 되어 정말 많은 분이 참여해주셨다”며 “우선 온라인상에 관광버스 920대를 구축하는 순간까지 달려보겠다”고 강조했다. 이는 친윤계 핵심으로 꼽히는 장제원 의원이 최근 자신의 지지 모임에 ‘4천200여 명이 버스 92대를 타고 모였다’고 밝힌 것을 겨냥한 발언으로 보인다.

이 전 대표는 이날 오후 광주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X세대와 MZ세대 정치고수가 만나 정치혁신과 미래비전을 논하다’ 토크콘서트를 열기도 했다. 지난 4일 부산 경성대에 이어 두번째 열린 이번 행사는 연말까지 대구, 대전 등으로 이어갈 계획으로 알려졌다. 대중들과 접촉하며 지역별 지지세를 확인할 것으로 보인다. 이 전 대표는 그동안 신당을 창당할 경우 영남 정당이나 비례대표 정당이 아니라 전국적 지지를 노리는 수권정당이 되겠다고 수차례 강조한 바 있다.

그는 또 며칠 전 대구를 방문한 한동훈 법무부 장관의 총선 등판을 독려하기도 했다.

지난 17일 MBC에 출연해 “한 장관은 긁지 않은 복권이다. 기대감을 갖고 지켜본다”면서 “저와 경쟁 상대가 아니라 재밌는 관계를 형성할 수 있다”고 말했다. 총선을 앞두고 윤 대통령의 대리인이자 여권의 차기 대권 주자로 거론되는 한 장관과 자신의 대립 구도를 띄우는 전략으로 해석된다.

 /고세리기자 ksr1@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