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립도서관, 3월3일까지 공모

‘대한민국 독서대전 아이디어 공모전’ 포스터.
포항시립도서관(관장 도병술)은 29일부터 오는 3월 3일까지 ‘2024 제11회 대한민국 독서대전 포항’의 연간프로그램과 본 행사에 활용될 아이디어를 공모한다.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든지 참여 가능하며, △아이디어 제시 △직접 참여 두 부문으로 나뉘어 진행된다.

‘2024 대한민국 독서대전 포항’의 슬로건 ‘책으로의 항해(동해바다, 책을 만나다)’의 정체성을 나타내며 강연, 공연, 체험, 전시 등에 활용할 수 있는 아이디어이어야 한다.

아이디어 제시 부문은 알려지지 않았거나, 알리고 싶은 포항과 관련된 숨은 이야기, 책·독서와 관련된 아이디어, 독서대전 홍보 및 운영에 관한 의견 등 다양하게 참여할 수 있다.

직접 참여 부문은 아이디어 제시와 함께 연간 및 본행사 프로그램에 지원자 본인이 실질적으로 참여해 운영할 수 있어야 하며, 프로그램 운영에 관한 자세한 내용을 첨부해야 한다.

공모전 접수는 온라인(pohang_lib@naver.com) 및 오프라인(37727 경북 포항시 북구 삼호로 31, 포항시립포은중앙도서관 4층 사무실 독서대전TF팀)으로 할 수 있다. 제출서류는 아이디어 공모 제안서(형식 자유), 참가신청서&개인정보의 수집·조회·활용 및 제공동의서 각 1부다.

공모전 심사를 통해 최우수 1명과 우수 2명, 장려 3명 등 총 6편의 우수 제안서를 선정할 계획이며, 아이디어 제시 수상자에게는 각각 30만원, 20만원, 10만원의 시상금이 수여되며, 직접 참여의 경우 선정된 아이디어에 대한 운영비를 지급한다. 결과 발표는 3월 27일 개별 통지된다.

공모전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포항시립도서관 홈페이지 혹은 시립도서관 독서대전TF팀(054-270-4612)으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2024 대한민국 독서대전 포항’은 문화체육관광부 공모사업으로 매년 한 지자체를 책의 도시로 선정해 책의 도시 선포식을 시작으로 약 1년간 책과 지역의 정체성을 담은 다양한 독서문화프로그램을 운영하고, 9월 독서의 달에 3일간 본 행사를 개최해 지역독서문화진흥에 기여하는 대한민국 최대 규모의 책 축제다.

/윤희정기자 hjyun@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