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관리 집중 산재예방 총력
8년 연속 ‘중대재해 제로’ 달성

HXD화성개발은 지난 2일 ‘화성파크드림 구수산공원’ 현장에서 산업재해 예방과 안전보건문화 정착을 위한 중대재해 제로(ZERO) 선포식을 개최했다. /HXD화성개발 제공
HXD화성개발은 지난 2일 대구 최초 민간공원조성 특례사업으로 경기침체 속에서도 성공적으로 분양 완료한 ‘화성파크드림 구수산공원’ 현장에서 산업재해 예방과 안전보건문화 정착을 위한 중대재해 제로(ZERO) 선포식을 개최했다.

이날 선포식에는 대표이사, 각 현장소장, 안전보건관계자, 각 팀장 등 임직원과 협력업체 대표이사 등 70여명이 참석해 2024년 안전관리 중점추진과제 등 의견을 나눴다.

또 △안전법규준수 △안전보건관리체계 구축 △안전보건수준 향상 △원·하도급 상생협력으로 중대재해 제로(ZERO) 실현을 다짐하고 회사의 안전보건 방침과 목표를 발표했다.

HXD화성개발은 안전보건경영 시스템(ISO45001)을 중심으로 안전보건경영을 총괄하는 회사 내 안전실과 현장 간, 회사 및 현장과 협력업체 간의 안전교류를 통해 최고의 안전보건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다.

HXD화성개발 관계자는 “이번 중대재해 ZERO 선포를 통해 안전을 최우선과제로 추진하고 안전보건 관련법규와 규정을 준수해 원·하도급 상생협력과 스마트 안전장비 활용, 근로자가 참여하는 전사적인 안전보건 문화를 정착하여 현장 안전 교육과 사고 예방에 앞장서 앞으로도 중대재해를 근절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HXD화성개발은 지난 2016년 3월부터 현재까지 8년 연속 중대재해 제로(ZERO)를 이어가고 있다.

/김영태기자 piuskk@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