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광~장성 잇는 3.9㎞ 공사 마쳐
“토목 강점, SOC사업 적극 참여”

화성산업(주) ‘영광∼장성 깃재터널 현장팀’이 지난 7일 열린 개통식에서 전남도로부터 표창을 받았다. <사진>

영광∼장성 깃재터널 개설공사는 영광과 장성을 새롭게 잇는 총 길이 3.9㎞로 지난 2017년 1월 첫 삽을 뜬 이후 7년 만에 무재해로 시공을 마쳤다.

이곳은 터널 1개소, 교량 3개소, 회전식교차로 3개소 등이며 겨울철 폭설이 많은 지리적 여건 등을 감안해 친환경 제설제 자동분사장치를 도입한 것이 특징이다. 또 터널 내부 소화시설, 대피통로를 설치해 비상시 인명사고 예방에도 중점을 두었다.

화성산업 토목지원팀 금무철 팀장은 “깃재터널은 전남 서북권의 중추적인 교통 허브가 될 것이며 광주∼대구간 고속도로 등 간선도로망과 연결돼 주민간 교통편익은 물론이고 인근 대마산업단지 활성화 등에 도움이 될 것”이라며 “이번 공사를 완벽하게 마무리하면서 토목분야의 강점을 다시 한번 입증하게 됐고 이를 토대로 앞으로 대구·경북의 주요 SOC 사업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하겠다” 말했다.

한편, 화성산업은 지난 2003년 개장한 광주 김대중컨벤션센터를 성공적으로 건립하고 이번 깃재터널 공사까지 안정적으로 마무리하며 전라도 지역에 화성산업을 널리 알리는 계기를 마련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