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군 호명읍 행정복지센터 직원과 주민들이 세계 물의 날 기념 환경 정화 활동을 하고 있다. /예천군제공
예천군 호명읍 행정복지센터 직원과 주민들이 세계 물의 날 기념 환경 정화 활동을 하고 있다. /예천군제공

예천군 호명읍 행정복지센터는 20일, 21일 이틀간 ‘세계 물의 날(22일)’기념 환경 정화 활동을 펼쳤다.

20일 환경 정화 활동에는 행정복지센터 직원과 우방1차 주민 30여 명, 21일에는 직원들과 직산1리 주민 50여 명이 참여했다.

호명읍은 이날 주민들과 함께 ‘원도심과 신도시가 함께 누리는 깨끗하고 안전한 물 만들기’라는 주제로 신도시 우방1차아파트 단지부터 주변 우수로 일대와 직산1리 마을부터 피실천 일대에 버려진 생활 폐기물 및 영농 폐기물을 수거하며 ‘찾아가는 환경교육’ 실천으로 읍민들의 환경 의식 제고에도 앞장섰다.

김주홍 이장은 “주민들과 소통하며 보람된 일을 함께 해 기쁘다”고 말했다.

박순서 이장은 “세계 물의 날을 맞아 우리 마을과 피실천 일대 정화 활동을 하게 돼 보람을 느낀다”며 “앞으로도 마을 자체적으로 꾸준한 환경 정화 활동을 펼쳐 깨끗한 호명읍 만들기에 힘쓰겠다”고 강조했다.

호명읍 이옥희 읍장은 “세계 물의 날을 맞아 환경 정화 활동에 참여해주신 주민들과 직원들에게 감사드리며, 살맛 나는 호명, 함께 누리는 깨끗하고 안전한 물 만들기를 위해 행정이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한편, 호명읍은 ‘찾아가는 환경교육’을 통해 읍민들의 환경 의식 제고에 힘쓰고 있으며, 주민자치위원회, 적십자봉사회 등 민간 주도형 쓰담 달리기도 활발히 추진 중이다.
/정안진기자 ajjung@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