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진전문대학교는 대구 북구소방서(서장 최갑용)와 협약을 체결, 응급구조 현장에 요구되는 실무인재 양성에 적극적으로 협력해 나기로 했다.

이를 위해 양 기관은 지난 21일 영진전문대 본관 회의실에서 최갑용 대구 북구소방서장, 최재영 영진전문대학교 총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사진>

이번 협약으로 영진전문대 응급구조과 재학생은 북부소방서에서 현장실습 기회를 갖게 되며, 다수사상자훈련, 긴급구조종합훈련 등에도 학생들이 참여해 소방과 응급구조 현장 실무 감각을 쌓을 예정이다.

또한, 대학과 소방서 공동으로 현장에서 요구되는 이론과 술기를 습득할 수 있는 교육과정을 개발해 재학생뿐만 아니라 소방서 재직자 교육에도 나서는 등 상호 협력한다.

최재영 총장은 “올해 의욕적으로 개설한 응급구조과를 통해 전문 응급의료종사자를 배출할 수 있도록 아낌없이 지원하고 또 노력할 것”이라며 “특히 오늘 대구 북부소방서와 맺은 협약으로 응급구조 현장에서 소중한 인명을 구하는 실무 전문가 양성에 한결 탄력을 받게 됐고, 양 기간이 상호 협력해 이 분야에 전문성을 확보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영진전문대는 보건복지부가 지정한 전국 유일 일반인 대상 2급 응급구조사 양성 교육기관인 응급구조교육센터를 운영해 오고 있다.

이 교육센터는 1995년 1기를 시작으로 2023년 48기까지 총 2천920명의 수료생을 배출하는 등 응급구조사 교육과 우수 인재 배출에 기여해 왔다.

이 교육과정 운영을 기반으로 이 대학교는 2024학년도에 응급구조과를 신설, 1급 응급구조사를 체계적으로 교육하고 고품격의 우수 인력을 양성하는데 주력하고 있다.

/심상선기자 antiphs@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