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대학교와 경북경영자총협회 인사노무부서장협의회가 상호 협력적 파트너십을 구축했다./구미대 제공
구미대학교와 경북경영자총협회 인사노무부서장협의회가 상호 협력적 파트너십을 구축했다./구미대 제공

구미대학교와 경북경영자총협회 인사노무부서장협의회가 학생들의 진로 및 취업 지원을 위해 손을 잡았다.

구미대와 인노회는 지난 27일 구미대 본관 대회의실에서 상호 협력적 파트너십 구축을 약속하고 ‘2024년 상반기 역량강화 워크숍’을 공동 주관했다.

이날 양 기관은 지역 청년들의 진로에 대한 조언, 인재의 지역 취업을 통한 인구 증가 및 정주여건 1등 도시 만들기에 뜻을 같이하기로 했다.

워크숍에는 이승환 총장과 김규섭 경북경총 사무국장, 조윤정 아주스틸 그룹장, 지연 피엔티 본부장 등 인노위 30여 개 기업 인사·노무 담당자와 구미대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인노회는 경북경총의 구미지역 인사·노무 관계자들의 협의회로 청년들의 면접과 채용에 관련 실무를 담당하는 멤버들로 구성돼 있다.

인노회 워크숍을 통한 지역 대학과의 상호협력은 변화되는 교육 환경과 체계에서 지·산·학의 모범적인 거버넌스 사례가 될 전망이다. 

이승환 총장은 “구미대는 지역 정주여건 강화와 일자리 창출을 위해 지·산·학 협력이 더욱 강화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며 “지역경제 발전을 위해 전문 인재를 적재적소에 공급하는 고등교육기관으로서의 역할과 기능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한국경총 산하 단체인 경북경총은 건전한 노사관계 방향 정립 및 산업평화 정착을 위해 설립된 공익 경제 단체로 경북지역 노사관계의 유일한 사용자 단체로서의 역할을 하고 있다.

구미/김락현기자 kimrh@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