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대구시 등 오늘 지역뉴딜 온라인 투자설명회

김진호기자
등록일 2021-02-07 20:24 게재일 2021-02-08 1면
스크랩버튼
행정안전부, 금융위원회, 기획재정부는 대구시와 충청북도, 충청남도, 전라북도와 공동으로 8일 금융업·산업계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지역균형 뉴딜 분야 온라인 투자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번 설명회는 정부에서 추진 중인 한국판 뉴딜 펀드 투자설명회 일환으로, 코로나19 방역조치를 위해 현장 참석자는 50명 이내로 제한하고, 나머지 관계자는 온라인 채널을 통해 참석할 예정이다. 설명회는 이재영 행정안전부 차관의 온라인 개회사, 홍성국 더불어민주당 K-뉴딜위원회 펀드지원단장과 성주영 KDB산업은행 수석부행장의 온라인 축사로 시작된다. 뒤이어 설명회에 참여한 4개 지자체가 금융업계와 산업계 참석자들을 대상으로 해당 지자체의 뉴딜 사업을 소개한다.


대구시는 한국서부발전과 추진하고 있는 연료전지 발전사업 추진계획과 전기화물차 생태계 구축 사업(제이제이모터스(주))에 대하여 설명한다. 충북은 충북도에서 지역특화산업과 에너지 중점산업을 연계한 충북 에너지융복합단지 조성계획에 대하여 발표한다. 충남은 석탄발전소 폐기물을 활용한 친환경 산업소재 국산화 사업(한국서부발전), 수전해 그린수소 단지 조성(에이치쓰리코리아), 그린바이오 스마트시티 조성에 대하여 발표한다. 전북은 한국해상풍력(주)에서 전북 서남권 해상풍력 시범사업(400MW)과 (주)명신과 에디슨모터스에서 전기차 사업계획을 발표할 예정이다.


행정안전부는 이번 설명회에 참여하지 않은 지자체를 대상으로 추가적인 설명회를 개최하여 한국판 뉴딜 펀드가 원활하게 투자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김진호기자

정치 기사리스트

더보기 이미지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