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구미시 대한민국 영상대전 대상

이승호기자
등록일 2009-05-15 21:17 게재일 2009-05-15
스크랩버튼

'긍정의도시구미에 투자하십시오!' 서울지하철내 무료 방영

EPP휴먼네트웍스, 전국 기초자치단체 서울사무소연합회, 헤럴드경제 공동 주최로 전국 40여개 지자체가 참가한 ‘2009 대한민국 지자체 영상대전’에서 구미시가 ‘20초 CF, 긍정의 도시 구미에 투자하십시요!’를 출품, 영예의 대상을 수상했다.


이번 영상대전 대상을 통해 구미시는 서울지하철 1, 3, 4호선 66개 역사 1천238개 광고스크린에 1개월간 방영되는 부상을 받았다.


이는 1개 역사에만 하루 최소 1천200회 이상 방영되는 것으로 약 1억원의 광고비를 받는 셈이다.


특히 이 영상은 국내외 투자유치를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하고 있는 구미시가 ‘자연과 산업, 사람이 조화를 이루고 구미공단 지원인력 10만명을 배출하며 1천800여개 중소기업과 세계 45개 다국적 기업이 입주한 노사분규 없는 평화 도시’로서 최고의 기업입주 조건을 갖추고 있음을 잘 보여준다.


게다가 구미시의 도시브랜드 슬로건인 ‘Yes Gumi’가 가지는 긍정적 이미지를 부각해 ‘긍정의 도시 구미에 투자하는 것이 곧 성공의 길’임을 암시하고 있다.


이번 구미시 영상은 심사위원들로부터 ‘기업 활동하기 좋은 도시’의 이미지를 명확하고 깔끔하게 표현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최경환 구미시 정책기획실장은 “그동안 기업하기 좋은 도시, 녹색성장 선도도시라는 자부심으로 40만 시민과 함께 살기 좋은 고장을 만드는데 올인한 것이 이번 수상의 힘이 됐다”며 “이 영상이 명품도시 구미를 널리 알리는 데 큰 도움이 돼 기쁘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영상대전에서 상주시와 강진군은 최우수상을, 진안군과 평창군은 우수상을 각각 수상했다.


/이승호기자

종합 기사리스트

더보기 이미지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