핀외식연구소는 전국에서 처음으로 소스아카데미과정을 론칭 했으며 지금은 전국 각처로 전파되고 있다. 부설 창업요리전문학원은 오랜 식당 창업노하우와 조리법을 보다 체계적으로 전수하기 위해 1:1맞춤요리전수, 단기교육과정, 외식창업 메뉴전수 프로그램을 운영해 성공창업의 든든한 파트너가 되고 있다.
이와 함께 외식업관련 직업능력개발계좌제 교육프로그램을 준비해 수강생들이 전문자격을 갖추고 성공적인 취업 및 창업을 할 수 있도록 교육내용 구성에 중점을 두고 있다.
지자체 용역사업으로는 고령, 영천, 영주, 안동, 남원지역 및 문경·울릉군은 지역특산물개발 등 지자체 맞춤형 향토음식개발과정과 농림수산식품부, 중소기업청, 양돈자조금관리위원회 등의 신 메뉴개발 사업을 수행했다. 그 외에도 고령, 영양, 부여, 영덕, 하동, 강진 등 지자체의 맞춤형 사업을 수행한 바 있다.
또한, 외식업계의 환경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처 할 수 있도록 `외식산업 최고 경영자과정`, `프랜차이즈전문가과정`을 통해 외식산업에 필요한 전문 인력을 배출하는데 공헌했다.
지금은 at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의 한식세계화사업, 소상공인진흥원의 경영개선 및 창업패키지교육, 각 지자체 향토음식계발 및 컨설팅사업 수행을 통해 대구·경북은 물론 전국에서 다양한 호출을 받고 있다.
핀외식연구소 최재홍 이사는 “지난 1998년 영남외식연구소로 시작해 2008년 ㈜핀외식연구소로 사명을 변경해 지역적인 부담을 털고 대구 수성동에 새로운 본사를 마련하고 전국지사간 원활한 협업을 위해 확장 개편하게 됐다”고 밝혔다.
/윤희정기자 hjyun@kbmae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