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문화예술회관<br>예술아카데미 1기 회원 모집
대구문화예술회관(관장 박재환)이 2013 예술아카데미 제1기 회원을 모집한다.
모집기간은 4월5일까지로 4월1일 개강해 6월21일까지 12주 동안 평일 주 1회 과정으로 수업이 진행된다.
이번 학기는 총 8과목이 개설되며, 지난해 인기리에 운영된 바리톤 이인철의 `오페라&가곡 교실`, 악기 교실(색소폰·기타)과 더불어 새로운 강좌를 선보이게 된다.
국악기인 해금이 악기교실에 추가로 개설되고 이 밖에도 계명대 이유경 교수의 `예술 재테크`를 비롯해 `사진 교실`, `문학 교실`, 그리고 청소년을 위한 `연극 놀이`가 신규강좌로 개설·운영될 예정이다.
교양강좌인 `예술 재테크`는 그림 감상법을 배우고 작품에 대한 안목을 기름으로써 미술 작품의 구매 이후의 자산 가치를 높일 수 있도록 하고자 한다.
`문학 교실`은 시 뿐만 아니라 수필, 아동문학, 시조 등 다양한 문학 장르에 대해 다뤄봄으로써 교양 지식을 쌓을 수 있다.
대구문화예술회관 `예술아카데미`는 지난해 처음 개설 돼 운영되고 있는 문화·예술교육프로그램으로 주 1회 12주 과정으로 진행된다.
각 강좌의 수업 시간은 50분 정도며, 수강료는 강좌에 따라 12주 과정(3개월)에 5만원~9만원이다.
특히 수강생에게는 대구문화예술회관 기획공연과 대구시립예술단 정기공연에 한해 최대 30%까지 할인혜택이 주어진다.
박재환 대구문화예술회관장은 `예술 아카데미` 운영에 대해 “지난해 처음으로 예술아카데미 운영했으며 수강 회원들의 만족도는 비교적 높은 편이었다”며 “앞으로도 시민들을 위한 다양한 강좌를 개설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문의 및 접수 (053)606-6345.
/윤희정기자 hjyun@kbmae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