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향 협연자 모집
모집대상은 대구·경북지역 소재의 중·고등학교 재학생으로 2010년 이후 대구시향의 `청소년 협주곡의 밤`에 출연한 이력이 없는 자다. 현악기, 관악기, 타악기, 피아노 부문에서 약간 명을 선발할 예정이며 이번 전형을 통해 선발된 부분별 최종 합격자에게는 대구시향과의 협연기회가 주어진다.
전형곡목은 교향악단과 협연이 가능한 10분 내외의 자유곡 1곡이며 모든 참가자는 반주자를 대동해야 한다. 응시를 희망하는 사람은 대구문화예술회관 홈페이지(http://artcenter.daegu.go.kr)에서 신청서 및 추천서를 내려 받으면 된다. 원서접수는 대구시향 사무실에서 방문접수하며, 접수 기간은 25일부터 28일 오후 6시까지다. 단, 기간 중 평일 오후 2시부터 6시 사이에만 접수를 받으며 우편접수는 받지 않는다. 전형일정은 4월3일 오후 2시에 예비소집이 이뤄지고 4월4일 오전 9시부터 대구문화예술회관 내 대구시향 연습실에서 실기전형이 진행된다. 합격자 발표는 4월5일 개별통보 및 대구문화예술회관 홈페이지에 공고할 예정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대구시립교향악단 사무실로 문의하거나 대구문화예술회관 홈페이지의 모집 공고문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대구시향은 대구·경북지역 클래식 음악의 저변확대와 차세대 유망주 발굴을 위해 매년 상반기에는 `청소년 협주곡의 밤`, 하반기에는 `대학생 협주곡의 밤`을 개최해 오고 있으며, 우수한 실력을 갖춘 지역의 음악 인재들이 대구시향과의 협연을 통해 전문 연주인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그 발판을 제공하고 있다.
/윤희정기자 hjyun@kbmae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