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인수위 위원장에 안철수, 부위원장 권영세

김진호 기자
등록일 2022-03-13 09:09 게재일 2022-03-13
스크랩버튼
13일 중 1차 인선 발표…정무1팀장 정희용
국민의당 안철수 대표가 11일 서울 여의도 국민의힘 중앙당사에서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과 오찬 회동을 마친 뒤 취재진 질문에 답하고 있다. 안 대표가 13일 대통령직 인수위원회 위원장으로 확정됐다. /연합뉴스  
국민의당 안철수 대표가 11일 서울 여의도 국민의힘 중앙당사에서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과 오찬 회동을 마친 뒤 취재진 질문에 답하고 있다. 안 대표가 13일 대통령직 인수위원회 위원장으로 확정됐다. /연합뉴스

대통령직인수위원회 위원장에 국민의당 안철수 대표가 확정됐다. 인수위 부위원장에는 국민의힘 권영세 의원이 내정됐다. 권 의원은 앞서 부위원장을 맡지 않겠다는 뜻을 밝혔으나,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이 직접 설득해 결국 수락한 것으로 알려졌다. 

장제원 대통령 당선인 비서실장과 안 대표 측 국민의당 이태규 의원은 12일 오후 회동, 인수위 구성안에 대해 잠정 합의했다. 인선 결과는 빠르면 13일 중 발표될 예정이다.

양측은 인수위원 24명의 명단도 대부분 잠정 확정했으며 안 대표 측 추천 인사가 10명가량 포함된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윤 당선인이 안 대표 측이 추천한 인사를 대폭 수용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들은 정치권 인사들이 아닌 것으로 알려졌다. 때문에 개별 검증 절차를 거쳐 공개하게 될 것으로 보인다.

윤 당선인은 김한길 전 민주당 대표 카드를 고심한 것으로 관측된다. 윤 당선인은 김 전 대표에 대한 신뢰가 큰 것으로 알려졌다. 

안 대표는 국무총리 후보군으로도 거론되고 있다. 

현재 인수위에 이름을 올린 인사들은 다음과 같다. 

□위원장: 안철수

△위원단 :

이양수, 권성동, 이태규, 유상범, 윤창현, 윤희숙, 박    진, 조태용,

강석훈, 김현숙, 김소영, 김성한, 김용현, 이도훈, 김창경, 김경환, 안상훈, 나승일, 이석준

△당선인비서실장: 장제원

△당선인 대변인: 김은혜

△행정실장: 서일준

△보좌역(정무보좌·정부출범준비지원)

△총괄보좌역: 이철규(재선 국회의원 / 선대본부 전략기획부총장)

△특별보좌역: 박수영(초선 국회의원 / 부산선대위 기획전략본부장), ●이도훈(前 제일기획 브랜드익스피리언스솔루션본부장)

□ 팀장

△ 정무1팀장(정무기획): 정희용(초선 국회의원 / 선대본부 종합상황실 부실장)

△ 정무2팀장(정무지원): 이상휘(선대본부 후보비서실 기획 실장)

△ 수행팀장: 이용(비례 국회의원 / 선대본부 수행 실장)

정치 기사리스트

더보기 이미지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