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DGB금융, 캄보디아서 ‘문화교류의 밤’

안병욱기자
등록일 2024-02-22 18:43 게재일 2024-02-23 13면
스크랩버튼
다문화가정 초청·기부금 전달<br/>글로벌캠프 단원 K-팝 공연도<br/>김태오 회장 “글로벌 성장 성원에<br/>조금이나마 보답하는 기회 되길”
DGB글로벌캠프 단원들이 준비한 K-POP 댄스, 합창 등을 공연하는 모습. /DGB금융그룹 제공
캄보디아로 ‘DGB글로벌캠프’ 단원들을 파견한 DGB금융그룹은 지난 21일 캄보디아 다문화가정을 초청해 ‘DGB와 함께하는 한·캄 문화교류의 밤’ 행사를 진행했다.

DGB금융그룹은 캄보디아 국민과 교민들의 전폭적인 지지와 사랑을 받으며 캄보디아 현지에서 성장하고 있는 DGB대구은행 자회사 ‘DGB Bank’와 DGB캐피탈 자회사 ‘Cam Capital(캠캐피탈)’을 중심으로 받은 사랑에 보답하고자 행사를 기획했다.


이날 행사에는 주캄보디아대한민국대사관 박정욱 대사와 재캄보디아 한인회 정명규 회장, 캄보디아 다문화가족 등 250여 명이 참석했다.


행사에서는 캠프 단원들이 준비한 K-POP 댄스, 합창, 플래시몹 공연과 함께 현지에서 활동 중인 ‘라온제나 합창단’의 합창 등 다채로운 공연들로 참가자들에게 즐거운 추억을 선물했으며, 다문화가족을 위한 기부금도 함께 전달했다.


행사 마지막에는 국제결혼으로 딸을 한국으로 보낸 캄보디아 가족을 직접 행사장에 초청해 한국에서 거주하는 딸과 손녀의 영상 편지와 DGB금융그룹의 후원을 통해 마련된 선물을 전달했다.


DGB금융그룹 김태오 회장은 “글로벌 지역에 진출한 DGB의 성장 원동력이 돼주는 분들께 문화교류의 밤을 통해 조금이나마 사랑에 보답할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글로벌 기업 시민으로서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ESG 경영을 실천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DGB글로벌캠프 단원 48명은 지난 19일부터 캄보디아에 파견돼 한·캄 다문화가정 문화교류의 밤 진행뿐만 아니라 초등학교 교육봉사, 행복한학교 기증식 등 글로벌 지역의 따뜻한 금융 실천을 위해 바쁜 일정을 소화하고 있다.


/안병욱기자 eric4004@kbmaeil.com

사람들 기사리스트

더보기 이미지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