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상주시 급식관리지원센터 전국 공모전 ‘우수상’ 2관왕

곽인규 기자
등록일 2025-07-30 11:16 게재일 2025-07-31 13면
스크랩버튼
‘국민영양개선 우수사례 공모전’
‘연구 초록 공모전’서 수상 ‘쾌거’ 
어린이·노인 등 영양 개선 성과
Second alt text
상주시 급식관리지원센터가 전국영양사학술대회에서 우수상을 수상하고 있다. /상주시 제공

상주시 어린이‧사회복지 급식관리지원센터가 어린이, 노인, 장애인 등을 위한 영양개선에 탁월한 성과를 내고 있다.

상주시 급식관리지원센터는 최근 2025년 전국영양사학술대회  ‘국민영양개선 우수사례 공모전’과 ‘연구 초록 공모전’부문에서 각각 우수상을 수상하며 2관왕의 영예를 안았다.

국민영양개선 우수사례 부문에서는 올해 6월 상주시보건소와 연계해 운영한 어린이 식생활 영양안전관리 사업의 일환인 ‘거울이의 식탁’프로그램이 우수사례로 선정됐다.

이 프로그램은 영양사의 전문적인 기획과 실행, 참여 아동과 보호자의 높은 만족도, 어린이의 식품 선호도 개선에 있어 현장성과 실효성 측면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연구 초록 부문에서는 ‘노인시설 유형에 따른 질병 및 영양관리 실태 분석’이 우수 연구로 선정돼 포스터 전시 및 발표를 했다.

해당 연구는 상주시 노인시설을 재가 및 의료복지시설로 나눠 이용자의 질병 보유율, 체성분 특성, 영양관리 서비스 제공 현황 등을 비교‧분석한 결과, 시설 유형에 따라 유의한 차이를 확인한 내용이다.

발표에서는 이를 바탕으로 맞춤형 영양관리 전략과 영양밀도 강화 급식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이하국 상주시 보건위생과장은 “앞으로도 어린이와 노인, 장애인을 포함한 전 생애주기를 아우르는 영양개선 사업과 전문 연구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며 “센터 등록급식소 이용자에게 안전하고 질 높은 급식과 영양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곽인규기자 ikkwack@kbmaeil.com

사람들 기사리스트

더보기 이미지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