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한동대 학생들 개발한 ‘포항커넥트’, 대학 SW페스티벌 대상

단정민 기자
등록일 2025-12-10 16:27 게재일 2025-12-11 12면
스크랩버튼
Second alt text
한동대 ‘포항커넥트’ 팀이 대학 SW페스티벌 융합부문 대상을 받았다. /한동대 제공

한동대 지역혁신 교과목에서 개발된 신뢰 기반 네트워킹 플랫폼 ‘포항커넥트(앱 이름: 마주)’가 대학 SW페스티벌 융합부문 대상을 받았다.

수상작 ‘포항커넥트’는 오프라인에서 직접 만나 QR로 인증해야만 네트워크가 형성되는 방식으로 온라인 네트워킹 서비스의 가짜 프로필 문제와 피상적 관계 형성의 한계를 보완한 것이 특징이다. 관계도 시각화, 인간관계 분석 기능 등을 갖추고 있으며 한동대·포스텍·선린대·포항대 학생 등 지역 혁신 생태계 구성원을 주요 사용자로 상정했다.

팀은 서비스 개발 전 100명의 잠재 사용자를 대상으로 한국어·외국어 설문조사를 진행해 시장성을 점검했다. 응답자의 68.8%가 직접 만남 기반 네트워킹을 선호한다고 답하는 등 유의미한 결과를 얻었다.

이민규(전산전자공학부 4학년), 김승현(AI융합학부 4학년), 박로운(상담심리사회복지학부 4학년), 안효건(법학부 3학년) 등 네 명의 학생은 전공을 넘나드는 협업을 통해 기술 개발, 사용자 조사, 비즈니스 모델 수립까지 함께 수행했다.

지도를 맡은 심규진 교수는 “지역에서 실제 테스트가 가능한 창업 아이템이 좋은 평가를 받아 의미가 크다”며 “지역혁신과 세상을 바꾸는 콘텐츠 창업 아이템 발굴과 사업화 지원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단정민기자 sweetjmini@kbmaeil.com

교육 기사리스트

더보기 이미지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