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미래사회 글로벌 인재, 선택 아닌 필수”

정안진기자
등록일 2009-06-02 22:38 게재일 2009-06-02
스크랩버튼

경북도립대학, 이석희 박사 초청 특강

경북도립대학(총장 김용대)은 최근 대학 내 산학협력관 세미나실에서 경북 테크노파크 전략산업기획단장 이석희 박사를 초청, ‘ 왜 글로벌 인재가 되어야 하는가’라는 주제로 특강을 했다.


대학에서 운영하는 ‘솔개뜰아카데미’의 일환으로 열린 이번 특강은 글로벌 시대를 맞아 학생들에게 미래에 대한 꿈과 비전을 제시하고 새로운 도전과 희망을 품는 계기를 마련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강의에서 이석희 박사는 “아시아 경제권에서 중국과 인도의 급속 성장으로 국제 분업구조가 재편되면서 우리나라의 입지가 점점 좁아지고 있다”고 전제하고 “고용 없는 경제성장으로 청년실업의 증가, 글로벌시대의 다문화 사회에 대한 이해부족은 우리사회 발전의 큰 걸림돌이다”며 글로벌 인재 양성의 필요성을 제기했다.


이어 글로벌 인재 양성 방안으로 ▲자신의 장점 극대화로 다원화 사회에 적응 ▲폭넓은 시야 ▲도전적 기질 ▲창의적인 능력 배양 ▲외국어능력 강화로 국제사회 이해 폭 확대 등을 제시했다.


이 박사는 또 “미래사회에 글로벌 인재가 되어야 하는 것은 선택이 아니라 필수라는 것을 심각하게 인식해야 하며 점점 복잡 다변화되어 가는 글로벌시대에서 살아남기 위해서 항상 열린 마음, 창의적인 사고, 뜨거운 열정으로 노력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한편 경북도립대학 관계자는 “이번 특강이 학생들에게 급변하는 글로벌시대의 어려운 현실을 바로 알고 미래에 대한 큰 꿈을 품으며 지역사회와 우리나라를 이끌어갈 소중한 글로벌 인재가 되는 기폭제가 될 것이다”고 말했다.


/정안진기자 ajjung@kbmaeil.com

종합 기사리스트

더보기 이미지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