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문경시새마을회, 2024 사랑의 김장담가주기 행사 가져

강남진기자
등록일 2024-11-19 13:20 게재일 2024-11-19
스크랩버튼
신현국 문경시장(오른쪽 다섯번째)이 2024 사랑의 김장 담가주기 행사장에서 문경시새마을회 회원들과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문경시제공
신현국 문경시장(오른쪽 다섯번째)이 2024 사랑의 김장 담가주기 행사장에서 문경시새마을회 회원들과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문경시제공

문경시와 문경시새마을회는 어려운 이웃들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위해 ‘2024 사랑의 김장 담가주기’ 행사를 개최한다.

문경시새마을회로 주최로 새마을지도자 700여 명이 참여해 지난 18일부터 26일까지 읍·면·동 별 ‘사랑의 김장 담그기’를 한다.

특히, 이번 김장 담그기는 새마을지도자들이 올 여름 무더위 속에서도 직접 심고 키워서 수확한 배추를 사용해 절임과 양념까지 손수 준비하는 등 정성을 담는다.

회원들이 정성으로 담은 4천여 포기의 김장은 독거노인, 장애인, 소년소녀가장 등 각 읍·면·동의 도움이 필요한 어려운 이웃 140여 가구에 새마을지도자들이 직접 전달할 예정이다.

문경시새마을회는 매년 김장 나눔뿐만 아니라 연탄 나눔, 취약계층 보금자리 정비, 이웃사랑 성금 전달 등을 통해 어려운 이웃들에게 따뜻한 온정의 손길을 전하고 있다.

신현국 문경시장은 “사랑의 김장담가주기 행사로 해마다 어려운 이웃에 온정을 나눠주신 문경시새마을회에 깊이 감사드린다”며 “사랑의 김장 나눔이 우리 지역에 따뜻한 연대와 희망을 심어주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강남진기자75kangnj@kbmaeil.com


북부권 기사리스트

더보기 이미지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