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문경공고 곽율 학생, 종합국제소프트테니스대회 단식 우승

고성환 기자
등록일 2025-07-03 18:28 게재일 2025-07-03
스크랩버튼
Second alt text
문경공고 곽율 학생, 종합국제소프트테니스대회 단식 우승. /문경교육지원청 제공

문경공업고등학교(교장 박삼용) 1학년 곽율 학생이 지난달 24일부터 30일까지 순창에서 개최된 ‘2025 순창오픈 종합국제소프트테니스대회’에서 단식 우승을 차지했다. 

이 대회에는 국내는 물론 일본, 필리핀, 베트남, 캄보디아, 인도 등 10개국 120여명이 참가했다. 

대회는 고등학생부터 대학생과 실업팀, 국가대표를 포함한 해외선수들까지 참가했으며, 곽율 선수는 결승전에서 대전 동구청 소속 이무연 선수를 세트스코어 4–3으로 물리치고 우승했다. 

Second alt text
문경공고 곽율 학생의 경기 모습. /문경교육지원청 제공

결승전에서 1세트를 따낸 곽율 선수는 2, 3세트를 쉽게 내줘 실업팀 선수의 벽을 실감했으나 4세트에서 특유의 경기운영 능력을 발휘, 세트 스코어를 동점으로 이끌었다. 

그러나 5세트에서 상대 선수와의 스트로크 싸움과 네트플레이에 고전하며 세트 스코어 2-3으로 밀렸지만 6세트를 따내며 파이널 게임으로 승부를 이어갔다. 

마지막 세트에서 강약을 조절하는 스트로크와 날카로운 서비스로 상대 선수의 실책을 유도하고, 코트 좌우 구석구석 허를 찌르는 포핸드와 백핸드는 상대 선수를 역동작에 걸리게 하면서 승부의 마침표를 찍었다. 

박삼용 교장은 “전국 뿐 만 아니라 세계에서 소프트테니스계의 최고 실력자들이 모인 자리에서 우리 학교 학생이 최고의 경기력으로 당당히 1등을 차지하여 무척 기쁘다”며, “감독, 코치, 함께 연습한 소프트테니스부 학생들에게 감사드리고, 앞으로 더욱 성장할 수 있도록 아낌없는 지원을 하겠다”고 말했다.

/고성환기자 hihero2025@kbmaeil.com

북부권 기사리스트

더보기 이미지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