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 물놀이 축제 개최
문경시는 오는 26일부터 8월 17일까지 영강체육공원 야외공연장에서 ‘2025년 문경시 영강 어린이 물놀이 축제’를 개최한다.
축제장은 도심에서 가까운 영강체육공원에 대형 슬라이드, 에어슬라이드, 조립식 풀장, 버블 풀장 등으로 만들었다. 그늘막과 무더위 쉼터, 가족 휴식 공간인 평상 존과 테이블 존을 비치해 가족 단위 방문객들의 이용 편의를 높였다.
물놀이장은 유아, 초등학생 이하 어린이를 대상으로 오전 10시부터 오후 1시까지 1회, 오후 2시부터 5시 30분까지 2회로 나눠 무료로 운영된다. 수질관리를 위해 매주 수요일은 정기 휴장하며 기상 상황에 따라 운영이 조정되거나 중단될 수 있다.
특히 안전사고에 대비해 물놀이 시설마다 안전관리 교육을 이수한 안전요원을 배치하고, 현장 응급 진료 요원을 상시 배치해 신속히 대처할 예정이다.
또한 지역 내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배달 음식을 허용하고, 주말에는 마술쇼, 버블쇼, 물총 싸움 등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해 풍성한 볼거리와 체험도 제공할 예정이다.
신현국 문경시장은 “올해도 시민 여러분이 무더운 여름을 시원하고 안전하게 보낼 수 있도록 노력하겠으며, 도심 속 영강 물놀이장에서 가족들과 소중한 추억을 만들어 가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고성환기자 hihero2025@kbmae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