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포항시, ‘POEX(포항국제전시컨벤션센터)’ 통합 브랜드 전략 수립에 속도

이석윤 기자
등록일 2025-07-23 11:07 게재일 2025-07-24 7면
스크랩버튼
연구용역 중간보고회 결과 바탕으로 기본 CI((Corporate Identity, 기업 정체성) 최종 확정
2027년 개관 앞둔 포항국제전시컨벤션센터, 통합 브랜드 아이덴티티 구축 작업 중간점검
Second alt text
POEX 포항 국제전시컨벤션센터 1단계 조감도 /포항시 제공

포항시가 2027년 개관을 앞둔 포항국제전시컨벤션센터(POEX)의 브랜드 경쟁력 강화를 위해 통합 CI(Corporate Identity, 기업 정체성) 개발에 속도를 내고 있다.

시는 23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이상현 관광컨벤션도시추진본부장을 비롯해 관련 국장과 부서장, 용역업체 관계자, 외부 전문가 등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POEX CI 개발 용역 중간보고회’를 개최하고 현재까지의 진행 상황을 점검했다.

보고회는 용역 개요 설명을 시작으로 CI 개발 중간보고, 질의응답, 토론 순으로 진행됐다. 이들은 CI의 상징성과 활용성, 지역성과의 연계성, 디자인 방향성 등에 대해 폭넓은 의견을 교환했으며, 일부 시안에 대한 구체적인 개선 방안도 제시했다.

이번 CI 개발 프로젝트는 센터의 고유한 정체성 확립과 차별화된 브랜드 경쟁력 확보를 목적으로 한다. 로고와 슬로건을 포함한 통합 브랜드 아이덴티티 구축이 최종 목표다.

용역 과정에서 시민과 전문가의 의견을 수렴하기 위해 실시한 오프라인 설문조사와 디자인 전문가 인터뷰 결과, 주요 키워드로 ‘국제적 감각’, ‘포항의 지역적 특색’, ‘포항시 기존 브랜드와의 연계성’이 도출됐다. 색상 선호도 조사에서는 청색(파랑)이 가장 높은 비율을 차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러한 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기본 CI 시안이 마련됐으며, 중간보고회에서 제기된 의견들을 반영해 최종 디자인을 확정할 예정이다.

완성된 CI는 POEX의 공식 브랜드로 활용돼 행사 유치, 마케팅, 시설 내외부 사인물 등 다양한 분야에 적용될 계획이다. 이를 통해 센터의 이미지 제고와 인지도 확산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상현 본부장은 “포항국제전시컨벤션센터는 지역경제 활성화와 도시 브랜드 가치를 높이는 중요한 거점”이라며 “이번 CI 개발을 통해 센터의 정체성과 방향성을 명확히 하고, 대외적인 신뢰와 관심을 높이는 계기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포항국제전시컨벤션센터의 공식 명칭인 ‘POEX(포엑스)’는 지난해 전국민을 대상으로 한 명칭 공모전을 통해 선정된 바 있다.

/이석윤기자 lsy72km@kbmaeil.com

포항 기사리스트

더보기 이미지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