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지차제 최초 4년 연속 수상 구 캐릭터 ‘뚜비’ 활용한 디자인 페이스북에 접목시켜 호평받아
대구 수성구가 ‘2025 소셜아이어워드’ 지방자치단체 구·군 부문 페이스북 분야에서 대구 지자체 최초로 4년 연속 대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최근 거뒀다.
이번 평가는 6월부터 7월까지 한 달간 실시했으며, △서비스 △비주얼 △브랜드 △마케팅 △콘텐츠 등 5개 분야 15개 지표를 예선, 본선, 결선, 최종심까지 총 4단계에 걸쳐 심사해 최종 수상자를 선정했다.
지방자치단체 구 부문 페이스북 분야에 참가한 수성구는 독창적이고 차별성 있는 콘텐츠로 좋은 평가를 받았으며, 특히 수성구 캐릭터 ‘뚜비’를 활용한 친근하고 이해하기 쉬운 디자인으로 이용자들의 호응을 얻었다.
또한, 지역 행정 및 정책 정보뿐만 아니라 주민들에게 유용한 정보와 다양한 이벤트를 적절히 결합해 제공하는 기획력과 다양한 SNS 채널을 페이스북과 연계해 홍보하는 마케팅 방식에 대해서도 좋은 점수를 얻었다.
수성구는 향후에도 블로그, 유튜브, 인스타그램 등 다양한 소셜미디어 채널을 활용해 주민들이 공감할 수 있는 콘텐츠 제작과 쌍방향 소통을 통해 행복 수성 브랜드 이미지 제고에 앞장설 계획이다.
김대권 수성구청장은 “앞으로도 주민과의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는 콘텐츠 개발과 소셜미디어를 활용한 적극적인 소통을 통해 수성구의 차별화된 브랜드 이미지를 널리 알릴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수성구는 대한민국 SNS 대상에서도 2020년~2021년 2년 연속 대상, 2023년 최우수상, 2024년 대상을 수상했다.
/김재욱기자 kimjw@kbmae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