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칠곡군 지천면, ‘하하호호 경로당 행복나눔’ 행사

박호평 기자
등록일 2025-12-08 14:55 게재일 2025-12-09 10면
스크랩버튼
이수몽 지천면장(왼쪽 세번째)과 서정은 전문강사(오른쪽 세번째) 등 관계자들이 어른신들과 함께 사진촬영을 하고 있다. /칠곡군 제공

칠곡군 지천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이수몽, 강현구)는 최근, 송정리·황학리 경로당에서 “하하호호 경로당 행복나눔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겨울철 취약해지기 쉬운 어르신들의 건강과 정서적 안정을 돕기 위해 치매 예방 프로그램, 생활 안전 교육, 성탄절 트리 장식 체험 등으로 구성됐다. 특히, 치매 예방 프로그램에서는 서정은 전문 강사(놀배즐 대표)가 참여해 어르신들에게 일상생활 속 안전 교육을 제공하고, 음악을 활용한 뇌 활성화 프로그램도 진행해 큰 호응을 얻었다.

서정은 강사는 “어르신들이 일상에서 쉽게 실천할 수 있는 안전 지침을 제공해 치매 예방에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어르신들의 건강을 지킬 수 있는 프로그램을 진행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이수몽 공공위원장은 “어르신들이 건강하게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다양한 맞춤형 복지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것”이라며 지역 사회의 따뜻한 관심과 지원을 부탁했다.

지천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향후에도  다양한 활동을 통해 지역 주민들에게 지속적인 관심과 따뜻한 사랑을 전할 예정이다.

/박호평기자 php1111@kbmaeil.com

중서부권 기사리스트

더보기 이미지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