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칠곡소방서, 소방정보통신시설 유지관리 ‘장려상’ 수상

박호평 기자
등록일 2025-12-17 14:42 게재일 2025-12-18 9면
스크랩버튼
칠곡소방서 전경. /칠곡소방서 제공

칠곡소방서(서장 최원익)는 최근, 2025년 ‘소방정보통신시설 유지관리 일제점검 평가’에서 장려상을 수상했다.

이번 평가는 도내 소방서를 대상으로 실시된 것으로, 소방정보통신시설의 안정적인 운영과 유지관리에 대한 노력을 인정받았다.

평가는 △재난 및 안전관리기본법 △소방정보통신 운영관리 규정 △소방장비관리 업무처리 기준을 바탕으로 진행되었으며, 유·무선 소방정보통신장비의 운영관리 실태와 무정전전원장치 등 전원시설 관리, 무선통신장비 운영요령 숙지 여부, 정보보안 규정 준수 등 다양한 항목이 종합적으로 점검됐다.

특히 칠곡소방서는 지난 11월 3일부터 3주간 자체 점검을 진행하며, 관내 119안전센터와 지역대를 직접 방문해 무선통신 품질 개선 및 장비 보완·정비를 적극적으로 추진했다. 이와 함께 점검 결과를 반영해 운영 매뉴얼을 정비하고, 담당자 교육을 강화하는 등의 후속 조치를 취했다.

최원익 칠곡소방서장은 “소방정보통신은 재난 현장 대응의 핵심 요소”라며, “이번 장려상 수상을 계기로 더욱 완성도 높은 소방정보통신 환경을 구축해 군민의 안전을 지켜 나가겠다”고 전했다. 이어 “앞으로도 소방정보통신장비에 대한 체계적인 관리와 지속적인 점검을 통해 재난 대응 역량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박호평기자 php1111@kbmaeil.com

중서부권 기사리스트

더보기 이미지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