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생산자·소비자 한자리에⋯군위 로컬푸드 상생한마당 열려

최상진 기자
등록일 2025-12-23 15:47 게재일 2025-12-24
스크랩버튼
연말 파티 형식으로 신뢰·연대 다져⋯먹거리 상생 선언도 진행
지난23일 열린 로컬푸드 상생한마당 전경. /대구 달성군 제공

연말을 맞아 지역 먹거리의 가치와 생산·소비 간 신뢰를 되새기는 뜻깊은 행사가 군위에서 열렸다.

대구 군위군은 지난 23일 「2025년 군위 로컬푸드 상생한마당」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한 해 동안 군위 로컬푸드를 통해 건강한 먹거리를 생산해 온 농가와 이를 신뢰하고 이용해 온 소비자가 한자리에 모여 로컬푸드의 의미와 가치를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는 딱딱한 공식행사에서 벗어나 연말 파티 형식으로 진행돼 참석자들이 편안한 분위기 속에서 교류할 수 있도록 했다. 행사장에는 군위 로컬푸드 농산물로 준비한 다과가 제공돼, 생산자와 소비자가 직접 지역 먹거리를 맛보며 소통하는 시간이 이어졌다.

이날 행사에서는 소비자 모니터단 위촉과 우수 출하농가 시상도 함께 진행됐다. 군위군은 이를 통해 로컬푸드의 신뢰를 함께 만들어 온 생산자와 소비자에게 감사의 뜻을 전했다.

특히 생산자와 소비자가 함께 참여한 ‘먹거리 상생 선언’ 퍼포먼스는 군위 로컬푸드가 단순한 유통을 넘어 지역 공동체를 잇는 상생의 매개임을 상징적으로 보여줬다.

김진열 군위군수는 “농사는 모든 일의 근본”이라며 “여러분의 땀과 노력이 대구 시민을 비롯한 많은 소비자의 식탁으로 이어지고 있다는 점에서 큰 자부심을 가져도 된다”고 말했다.

/최상진기자 csj9662@kbmaeil.com

대구 기사리스트

더보기 이미지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