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동연구 업무협약체결 지역금융자료 상호 활용
㈜DGB금융지주(회장 하춘수)와 (재)대구경북연구원(원장 이성근)은 26일 대구경북연구원 회의실에서 지역경제현안에 대한 공동연구 및 정책개발 활성화를 위한 업무교류 협약(MOU)를 체결했다.
이번 협력을 통해 DGB금융지주는 대구경북연구원의 지역개발관련 연구자료를,대구경북연구원은 DGB금융지주의 지역금융관련 연구자료를 상호활용할 수 있게 함으로써 지역금융과 경제에 관한 보다 폭 넓은 조사와 연구를 수행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다.
이번 MOU를 통해 양 기관은 분기별 정기 간담회 개최와 지역현안에 대한 정보를 교류하는 한편 공동 연구 및 정책개발을 위해 세미나, 학술회의, 워크숍 등을 공동개최해 연구 역량을 제고한다는 방침이다.
하춘수 회장은 “이번 MOU를 통해 지역개발 분야에서 최고의 역량을 보유한 대구경북연구원과 협업 해 지역금융 활성화 연구는 물론, 녹색경영·청년취업 등 지역 현안에 대한 폭넓은 연구가 활성화 되는 소중한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한편 DGB금융지주의 DGB경제연구소(소장 김광호)는 그동안 주로 지역 금융 및 지역 경제에 대한 자료 축적 및 조사, 연구를 해 왔으며, 대구경북연구원은 지역의 경제를 비롯해 사회, 문화 등 다방면에 걸친 지역 현안들에 대한 폭 넓은 조사 및 정책개발 업무를 수행해 왔다.
/이곤영·황태진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