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은행
금융상담 서비스는 높은 한도 및 낮은 금리로 대출받는 법, 프랜차이즈 운영에 도움이 되는 통장, 적금, 카드 등의 금융상품 소개 등으로 가맹점주에게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프랜차이즈 가맹점주를 위한 대출 상품으로는 △소득신고 액수가 비교적 적은 자영업자를 위한 DGB희망일수대출(업체당 최고 5천만원) △대구시에서 1년간 2% 이자 지원을 해주는 골목상점가 특별보증대출(업체당 최고 3천만원) △고정금리로 저소득 자영업자를 지원하는 DGB디딤돌소호대출(최저 연 3.90%) 등이다.
또 사업 운영에 도움이 되는 기타 금융상품으로는 △전자금융수수료 면제혜택의 사업자우대통장(카드매출대금 입금) △법에 의한 공제금 압류금지 △최고 연125만4천원까지 절세되는 적금형식의 노란우산공제(중소기업중앙회 상품) △전국 모든 주유소 리터당 최대 80~100원 청구할인되는 DGB오일카드 등이 마련돼 각 가맹점주 사정에 맞는 금융상담이 이루어질 진망이다.
대구은행 관계자는 “DGB희망일수대출이 최저 연 5~6%대로 기존의 제2금융권 일수 대출보다 낮다는 점에 인기를 끌고 있다”면서 “이번 종합금융상담 서비스가 프랜차이즈 가맹점주에게 더 나은 금융혜택을 제공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이곤영기자 lgy1964@kbmae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