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하나금융그룹 봉사리더 발대식 가져

이창형기자
등록일 2015-05-29 02:01 게재일 2015-05-29 11면
스크랩버튼
▲ 하나금융그룹이 `2015 하나금융그룹 봉사리더 발대식`을 개최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가운데 왼쪽부터 김정태 하나금융그룹 회장, 김한조 외환은행장, 장기용 하나은행 부행장. /하나금융그룹 제공
하나금융그룹(회장 김정태)은 28일 서울 종로구 청진동 하나은행 본점에서 하나금융그룹 김정태 회장, 외환은행 김한조 은행장 등 임직원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나눔 문화 확산을 위한 `2015 하나금융그룹 봉사리더 발대식`을 개최했다.

2015 하나금융그룹 봉사리더는 하나은행, 외환은행 등 하나금융그룹 계열사 임직원들의 신청을 받아 하나은행 118명, 외환은행 109명, 그룹사 46명 등 273명이 선발됐다.

또한, 국내 다문화 가정 지원 및 글로벌 봉사활동을 위해 중국, 베트남, 태국, 몽골 출신의 외국인 직원 6명을 봉사단 자문위원으로 위촉했다.

발대식을 시작으로 그룹 봉사리더는 영업 본부별 매칭 봉사활동 및 `행복한 등하굣길`, `행복한 지역공부방 만들기` 등 지역사회 문제해결을 위한 다양한 활동에 참여할 계획이다.

발대식에 참여한 하나금융그룹 김정태 회장은 “하나금융그룹 임직원 여러분의 작은 관심과 나눔이 지역사회를 건강하고 행복하게 만드는데 크게 이바지 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지역사회를 위한 나눔 활동에 지속적으로 동참하여 고객 및 지역사회에 나눔과 봉사의 문화가 확산 되도록 앞장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하나금융그룹은 행복한 금융을 나누고 실천하기 위해 매년 11월에 실시하는`모두하나데이`를 중심으로 연말 밥퍼 행사, Happy Sharing, Food Sharing, 행복 릴레이 등 다양한 나눔 활동을 펼쳐오고 있다.

/이창형기자 chlee@kbmaeil.com

경제 기사리스트

더보기 이미지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