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주】 상주시는 `2015년 상주시민상 시상계획`을 공고, 오는 9월 3일까지 수상 후보자 추천을 받는다고 10일 밝혔다. 시상부문은 학술교육, 문화체육, 사회복지, 산업건설, 특별부문 등 5개 분야이며 시상인원은 각 부문별 1명이다. 추천 대상자는 추천일 현재 상주시에 2년이상 거주했거나 시에 등록기준지를 두고 있는 사람, 시에 소재하는 기관, 단체에 2년이상 재직중이거나 재직한 사람이면 된다. 단 특별부문에 한해 재외동포, 세계적으로 권위있는 학자나 외국인 중 상주시의 명예를 선양한 사람도 추천 가능하다. 수상 후보자 추천은 시내에 있는 각급기관·단체의 장 또는 개인이면 가능하고, 개인 추천의 경우 세대주 30명 이상이 연서한 추천이 필요하다.
추천하고자 하는 단체와 개인은 추천서와 소정의 첨부서류(읍면 사무소, 동 주민센터, 시 홈페이지www.sangju.go.kr참고)를 갖춰 상주시 총무과(☎054-537-7160)로 제출하면 된다. 상주시민상 수상 대상자는 각 부문별 권위자로 구성된 `상주시 시민상 심의위원회` 심사를 거쳐 선정하며, 시상은 상주시민의 날(10월 12일)에서 수여된다.
상주시민상은 명랑하고 살기좋은 지역사회를 만들고 향토문화 창달에 기여한 공로자에게 상주시민의 이름으로 수여하는 영예로운 상으로써 그동안 138명이 상주시민상을 수상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