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대구銀 `국가상징 선양 유공자` 국무총리 표창

이곤영기자
등록일 2015-12-23 02:01 게재일 2015-12-23 11면
스크랩버튼
나라사랑운동 앞장 공로
▲ DGB대구은행 박인규(맨앞) 행장과 임직원들이 지난 8월 15일 광복절을 맞아 차량에 태극기를 부착하는 행사를 가지고 있다. /DGB대구은행 제공

DGB대구은행은 22일 동대문디자인플라자에서 행정안전부 주최로 열린 `2015년 국가상징 선양 유공자 포상`행사에서 국무총리 기관 표창을 수상했다.

국가상징 선양 유공자 포상은 국가 상징인 태극기와 무궁화 보급에 기여한 유공자들을 발굴해 포상하는 제도로, DGB대구은행은 지역 대표기업으로 태극기를 통한 나라사랑 운동에 적극 앞장서 온 공로를 인정받았다.

광복 70주년을 맞는 2015년에 DGB대구은행은 `광복 70주년 기념 나라사랑 태극기 달기 운동`에 적극 참여해 박인규 은행장을 비롯해 임원진 차량과 DGB대구은행 소속 총 300여대의 업무용 차량에 태극기를 달고 운행했으며, 직원들은 태극기 배지를 가슴에 부착하고 근무해 태극기 달기 분위기 조성에 앞장섰다.

또 DGB대구은행 수성구 본점 열린광장에는 대형 태극기 현수막을 비롯한 70개의 태극바람개비로 태극동산을 조성하고 이를 배경으로 찍은 사진을 SNS에 게시하면 추첨을 통해 선물을 증정하는 등 국가와 태극기의 의미가 생활 속에서 자연스럽게 스며들도록 하고 본점 로비에서 태극기 역사와 변천사를 알 수 있는 미니 전시회를 열기도 했다.

/이곤영기자

lgy1964@kbmaeil.com

경제 기사리스트

더보기 이미지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