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영주시, 모바일 영주사랑상품권 월 구매 한도 70만원 상향

김세동 기자
등록일 2025-07-29 12:56 게재일 2025-07-30 11면
스크랩버튼
소비자에게 더 큰 혜택...최대 7만 원까지 적립
시민 소비 여력 높이고 지역 내 자금순환 촉진

영주시는 시민들의 소비 여력을 높이고 지역 내 자금순환을 촉진하기 위해 8월 1일부터 모바일 영주사랑상품권의 월 구매 한도를 기존 40만 원에서 70만 원으로 한시 상향한다.

이번 조치는 하반기 소비 진작과 골목상권 매출 증대를 위한 특별 대책으로 상품권 구매 시 적용되는 10% 적립 혜택은 기존과 같이 유지된다.

이번 상향 조치에 따라 모바일 상품권 사용 시 적립 받을 수 있는 금액도 함께 늘어난다. 

기존에는 월 최대 4만원까지 적립이 가능했지만 앞으로는 최대 7만 원까지 적립할 수 있어 소비자에게 더 큰 혜택이 돌아갈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상향 조치는 모바일 상품권에만 적용되며 지류형 상품권은 기존과 같이 월 20만 원 한도에서 10% 할인을 받을 수 있다.

모바일 상품권은 지역 상품권 Chak 앱을 통해 간편하게 구매할 수 있다.

관내 가맹점에서는 QR코드 결제 또는 영주사랑상품권 카드 결제를 통해 손쉽게 사용할 수 있다.  단, 상향된 구매 한도는 예산 소진 시 조기 종료될 수 있다.

정교완 일자리경제과장는 “영주사랑상품권은 지역 소비를 촉진하고 소상공인의 매출을 높이는데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정책 수단”이라며“이번 구매 한도 상향을 통해 시민과 상인이 모두 혜택을 체감하고 지역경제에 활력이 더해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정 과장은 이어  “이번 혜택은 예산 소진 시 조기 종료될 수 있어 시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관심과 많은 이용을 바란다”고 덧붙였다.

/김세동기자 kimsdyj@kbmaeil.com

사람들 기사리스트

더보기 이미지
스크랩버튼